매일신문

한국 기술거래소 내년 설립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기술을 평가.거래하는 한국기술거래소가 내년도에 설립되고 포항공대에 금속소재분야의 기술혁신센터(TIC:Technology Business Incubator)가 설치된다.

정덕구(鄭德龜)산업자원부장관은 10일 오후 포항공대에서 가진 '21세기 기술입국 실현을 위한 산업기술혁신 정책방향' 주제발표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정장관은 "기술을 상품처럼 평가.거래할 수 있는 한국기술거래소를 내년에 설립, 공공연구기관이 개발한 기술을 등록토록 하고 정부출연연구소의 기술이전 전담조직 설치를 의무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또 향후 5년동안 중앙정부 50억원 등 109억원을 투입해 포항공대에 금속소재분야의 지역 기술혁신센터(TIC:Technology Business Incubator)를 설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역기술혁신센터는 지역내 금속소재 관련 기술지원과 공동연구, 창업보육, 교육훈련 등을 지원하며 포철, 포항철강공단, 영일만 신항 등과 연계, 포항지역을 기술혁신 거점 및 수출기지로 발전시킨다는 것.

정장관은 이어 "지역별 산업여건, 기술기반수준과 기술혁신 역량을 분석, 이를 토대로 지역기술혁신지도를 작성해 산자부, 과기부, 정보통신부 등 각 부처의 역할을 재정립, 중복투자를 방지하겠다"고 말했다.

洪錫峰기자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