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은 군 직영으로 시행하고 있는 생활폐기물 수집 운반업무를 2000년 1월부터 민간 대행업체에 위탁, 처리 하기로 했다.
군은 그동안 생활폐기물 수집 처리와 관련한 만성적인 재정적자를 해소하고 민간의 전문성과 경영기법을 살려 보다 적은 비용으로 질 높은 청소업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생활폐기물 수집 운반업무를 민간 대행업체에 위탁, 처리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군은 폐기물 수집 운반 대행업체 모집에 신청한 7개 업체를 대상으로 오는 11일 적격업체 심사를 통해 1개 업체를 선정, 오는2000년 1월부터 군 관내 모든 지역을 대상으로 쓰레기 수집 운반, 가로변 청소, 재활용품 수거 운반, 관광행락지 청소등 청소업무와 쓰레기 종량제 봉투판매를 위탁 대행토록 한다.
지금까지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아파트 등 공동주택에 한정하여 쓰레기 등 생활폐기물을 위탁 처리하는 방식을 채택했으나 봉화군은 청소구역 및 구역외 가로변 등 군내 전역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군에서는 현재의 군 직영시 인건비와 장비유지비 등으로 연간 11억5천여만원의 예산이 소요되나 민간대행업체에서 위탁 처리시 연간 3억여원의 예산 절감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金振萬기자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장동혁 '변화' 언급에 입장? "함께 계엄 극복하고 민주당 폭주와 싸우는 것만이 대한민국·보수 살 길"
李대통령 "북한이 남한 노리나?…현실은 北이 남쪽 공격 걱정"
李대통령 "'노동신문' 접근제한, 국민 '빨갱이'될까봐서? 그냥 풀면 돼"
국힘 지지층 80% 장동혁 '당대표 유지'…중도는 '사퇴' 50.8%
한동훈 "김종혁 징계? 차라리 날 찍어내라…우스운 당 만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