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세계통계회의 서울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통계청은 국제통계기구(ISI)와 한국통계학회, 대한통계협회와 공동으로 오는 8월 22~29일 서울 코엑스에서 제53차 세계통계대회를 연다.

'통계 올림픽'으로 불리며 2년마다 열리는 세계통계대회에는 100여개국의 통계전문가 1천500여명과 국내 통계 종사자 500여명 등 총 2천여명이 참석해 총 850여편의 관련 논문을 발표하게 된다.

특히 이번 대회 기간에는 작년 노벨 경제학상 공동 수상자인 미국 제임스 헤크먼 시카고대 교수와 대니얼 맥패든 버클리대 교수가 특별강연을 하며 대회 전후에는 통계와 관련된 워크숍과 심포지엄 등 다양한 행사가 국내.외에서 열릴 예정이다.이와 함께 통계청은 우리 나라 통계 수준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베네수엘라에서 발생한 대규모 폭발 사태와 관련해 교민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지시하며, 외교부 등 관계 당국에 철저한 보...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004년 '단역배우 자매 사망 사건'의 진상 규명을 요구하는 청원이 국회에 게시된 지 일주일 만에 2만 명의 동의를 얻었으며, 피해자는 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3일(현지시간) 소셜미디어를 통해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체포되어 국외로 이송되고 있다고 밝혔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