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내고장소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홀몸노인 음식제공 불국사 무료급식소

대한불교 조계종 제11교구 불국사(주지 종상스님)는 22일 낮 경주시 노서동으로 무료급식소를 이전하고, 의지할 곳 없는 홀몸 노인 200여명을 초청해 푸짐한 음식을 제공했다. 이번 무료급식 개소식에는 울진 불영사에서 도토리묵 등 불국사 본·말사에서 떡과 과일 등이 푸짐하게 전달돼 노인들에게 한보따리씩 선물도 안겨줬다.

경주·박준현기자 jhpark@imaeil.com

◈포항 시민상 후보자 접수

포항시는 22일 제7회 시민상 후보자를 다음달 20일까지 추천받는다고 밝혔다. 추천은 포항시에 소재하고 있는 각급 기관장, 시상심의위, 개인 누구나 가능한데 개인 경우 세대주 30인 이상의 연서가 있어야 한다. 시상식은 12월 종무식날 열린다.

포항·최윤채기자 cychoi@imaeil.com

◈예천 3개 등산로 폐쇄

예천군은 가을철 산불발생을 막기 위해 11월 5일부터 내년 5월 15일(6개월간)까지 관내 56개 구역 1만6천200㏊에 대해 입산 통제하고 3개 주요등산로를 폐쇄키로 했다.

폐쇄되는 주요 등산로는 흑응산~봉덕산 구간 3.3㎞ 용궁면 장안사~용포마을간 7.7㎞ 보문면 학가산 등산로 4㎞로 폐쇄기간 중 해당지역 읍·면장의 입산 허가없이 출입시 20만~30만원의 과태료 처분을 받게된다.

예천·권광남기자 kwonkn@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중국을 국빈 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은 시진핑 주석과의 셀카를 샤오미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며 한중 간 친밀감을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베이징에...
지난해 말 한국의 외환보유액이 28년 만에 가장 큰 폭으로 감소하여 4천280억5천만 달러에 이르렀으며, 이는 국제통화기금(IMF) 외환위기...
대구도시철도 2호선 만촌역의 지하연결통로 및 출입구 신설 공사가 잇따른 지연으로 2027년 11월까지 미뤄지며 교통난이 심화되고 있으며, 공...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미국의 체포 작전으로 뉴욕 법정에 출석한 가운데, 그는 자신이 여전히 대통령이며 무죄라고 주장했다. 마두..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