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울릉군 남·여 씨름왕 뽑습니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30일 선발대회…출전자격 제한없어

'백두장사, 한라장사와 함께하는 씨름대회 참가하세요'.

프로 씨름선수들과 함께하는 '울릉군 씨름왕 선발 대회'가 30일 오전 9시부터 울릉학생체육관에서 열린다.

울릉청년단(조만수 단장)은 섬지역 씨름인구 저변확대를 위해 프로 씨름선수 초청 시범경기와 함께 섬 주민 남·여 최고 씨름왕을 가리는 대회를 마련한다.

이번 씨름왕 선발대회에서는 역대 백두장사 지현무·이기수, 한라장사 유영대·남동우·김형구·강동훈, 금강장사 최성남 선수 등이 현지에서 시범경기도 벌인다.

대회는 단체전(직장 및 단체선수단)은 5명이 출전할 수 있고, 남·여 개인전은 출전 자격에 대한 제한이 없다, 초등부는 시범경기로 개인전을 치르며 트라스포 씨름공연단과 김중자 무용단(KBS 전속 씨름무용단)이 초청돼 현지공연과 함께 지역민 한마당 잔치가 이어진다.

이날 참가한 모든 선수와 관객들에게는 무료 점심 제공, 경품추첨이 이어지고 입상자는 상패와 상금, 참여선수 전원에게 기념품이 전달된다. 문의 054)791-4116.

울릉·허영국기자 huhyk@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북한이 서해상에서 장거리 전략 순항 미사일을 시험 발사했다고 29일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참석한 이번 훈련은 미사일들...
경북 구미시가 정부의 '5극3특' 성장엔진 선정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으며, 이 선정에 따라 대규모 투자 보조금과 규제 완화 등의 정...
경북 경산시 한 아파트에서 A씨와 그의 가족 5명이 숨진 채 발견되어 경찰이 수사 중이며, A씨는 신변을 비관하는 문자 메시지를 남겼다. 한...
일본 나고야시에서 도요토미 히데요시 동상의 목이 부러진 사건은 한 경찰관이 술에 취해 저지른 것으로 밝혀졌으며, 이와 함께 북한 김정은 정권..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