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국디지털뉴스협회장에 박기정 대표 선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정기총회…감사엔 이용길 본사 대표 등 선임

전국 48개 신문사의 뉴스저작권사업 협의기구인 한국디지털뉴스협회는 8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07년도 정기총회'를 열어 박기정 전남일보 대표이사를 제3대 회장으로 선출했다.

부회장에는 김종열 부산일보 대표이사와 송광석 경인일보 대표이사, 감사에는 이용길 매일신문 대표이사와 신태범 세계닷컴 대표이사를 각각 선임했다.

7명의 이사는 경남도민일보 허정도, 경인일보 송광석, 부산일보 김종열, 서울신문 노진환, 전남일보 박기정, 전북일보 김남곤, 한겨레신문 서형수 대표이사로 구성됐다.

박기정 신임 협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협회가 한국언론재단과 함께 벌이고 있는 '디지털뉴스 저작권 신탁사업'은 뉴미디어 시대를 맞은 신문산업의 구원투수이자 새로운 해결사"라면서 "신문사의 콘텐츠에 대한 주권회복운동으로서 저작권 사업 성공을 위해 온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한국디지털뉴스협회는 2006년 4월 한국뉴스저작권자협회로 출범한 후, 문화관광부로부터 디지털뉴스저작권 신탁사업 허가를 받은 한국언론재단과 함께 세계 최초로 뉴스 콘텐츠 상품을 개발해 다양한 사업을 벌이고 있다.

김해용기자 kimhy@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30일 방송에서 '당원 게시판' 사건과 관련해 자신의 가족이 익명 게시판에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를 비판한 게시글...
대구경북 지역 기업들의 체감경기가 업종별로 엇갈리는 가운데, 제조업은 소폭 개선된 반면 비제조업은 한 달 만에 다시 위축됐다. 한국은행 대구...
서울 강남에서 SNS로 만난 두 10대가 몸싸움 중 흉기를 휘둘러 한 명이 부상을 입었고, 경남 창원에서는 피의자가 이전에 흉기를 들고 여자...
올해 전 세계에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하마스 간의 분쟁이 이어지며 국제 정세가 불안정하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공격을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