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배우 겸 가수 엄정화가 사업가로도 대박을 터뜨려 화제다. 엄정화는 지난해 말 패션브랜드 '코너 스위트(Corner Suite)'와 '줌 인 뉴욕(ZHUM in New York)'을 런칭해 3개월 만에 100억 원 매출 달성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엄정화의 소속사인 심엔터테인먼트는 "런칭 3개월 만에 총 매출 100억 원은 이례적인 성장"이라고 밝혔다.
국민 여동생 문근영이 천재화가 신윤복으로 컴백한다. 오는 3월 방송될 드라마 '바람의 화원'은 사전제작 형식을 취한다. 드라마 '바람의 화원'은 조선 후기 천재화가 신윤복과 김홍도의 삶과 그림을 다룬 작품으로 문근영은 당대 최고 화가 '신윤복' 역을 맡아 남장으로 시청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탱크' 최경주가 미 프로골프(PGA) 투어 소니오픈을 석권하며 세계랭킹 7위에 올랐다. 최경주는 지난 15일 발표된 세계랭킹에서 지난번 9위에서 두 계단 뛰어 7위에 올랐다. 지난해 8월 바클레이스 클래식 준우승을 차지하며 아시아 선수로는 최초로 세계랭킹 10위권 내에 진입했던 최경주는 소니오픈 우승을 바탕으로 이번에 랭킹 7위까지 점프했다. 이로써 최경주는 7, 8위였던 아담 스콧과 파드리그 해링턴을 한 계단씩 끌어내리며 '톱5' 진입을 눈 앞에 두게 됐다.
인기 아나운서에서 프리랜서로 전향한 강수정이 오는 3월 홍콩에서 화촉을 올린다. 강수정의 예비신랑은 하버드대 출신 펀드매니저로 MBA 과정을 거쳐 현재는 홍콩에서 근무하고 있는 재원으로 강수정보다 세 살 연상이며 180㎝의 훤칠한 키에 뚜렷한 이목구비를 지닌 미남인 것으로 알려졌다. 강수정은 결혼 후에도 국내 방송활동을 계속할 예정이며, 신혼생활은 한국과 홍콩 양국을 오가며 할 예정이다.
배우 공유가 지난 14일 현역으로 군 입대했다. 공유는 충남 논산 육군훈련소에 입소하면서 "건강하게 잘 다녀오겠다. 멋지고 성숙한 모습으로 돌아오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훈련소 앞에는 공유를 배웅하기 위해 수십 명의 팬들이 모여들기도 했다. 공유는 지난해 MBC '커피프린스 1호점'에서 윤은혜의 상대역을 맡아 '2007 MBC 연기대상'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
가수 김흥국이 오는 4월 9일 실시되는 제18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 제안을 받고 고심 중이다. 김흥국은 지난 11일 "최근 정몽준 의원으로부터 '남자라면 언젠가 나라에 봉사하는 일을 해봐야 하는 것이 아니냐. 오는 18대 총선 출마를 한번 준비해 보라'는 제안을 받고 심사숙고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흥국의 출마 지역구는 결정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그는 "아직 지역구까지 거론할 입장이 아니다. 앞서 생각하지 말아달라."며 신중한 자세를 유지하고 있다.
2인승 봅슬레이에서 처음 월드컵시리즈 출전권을 따낸 한국대표팀이 이번엔 4인승에서 동메달을 획득해 화제다. 강광배 감독이 이끄는 봅슬레이대표팀은 지난 14일 2008 아메리카컵 2차 대회 4인승 경기에서 1, 2차 합계 1분39초23으로 캐나다(1분37초22), 미국(1분38초43)에 이어 3위를 차지했다. 이번 시즌 국가 포인트랭킹이 18위까지 오른 한국은 시즌 월드컵시리즈 및 내달 세계선수권(독일 알텐베르크) 출전권을 모두 획득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지난해 대선에서 색다른 공약으로 화제를 모았던 경제공화당 허경영 총재의 여러 가지 의혹들이 방송을 통해 그 실체가 드러났다. 지난 14일 케이블 방송 tvN의 '신상정보 유출사건'에서는 허 총재가 그동안 주장해온 '축지법'이나 '공중부양', '외계인과 교신하기' 등을 집중 조명했다. tvN의 제작진은 이날 허 총재의 자택을 방문해 '축지법'에 대해 물었고, 이에 허 총재는 벽을 잡고 부들부들 한쪽 다리를 떨며 다리를 들어올리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외계인과의 교신'과 관련해서도 뚜렷한 답변을 제시하지 못했다.
2004년 아테네 올림픽 여자 핸드볼 실화를 다룬 영화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의 장보람 역을 맡은 '민지'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다. 신선한 얼굴에 탄탄한 연기력을 선보인 신인 배우 민지에게 네티즌들의 시선이 꽂힌 것. 영화 속에서 대사가 많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한눈에 시선을 끄는 데 성공한 그녀는 이미 방송가에서는 잘 알려진 CF모델이다. 현재 열여덟 살인 민지는 스카이 게임폰 광고를 비롯해 KTF 'SHOW', SK텔레콤 등의 CF를 통해 얼굴을 알렸다.
MBC 드라마 '이산'에 '무한도전' 멤버들이 깜짝 출연해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특히 유재석과 정준하는 드라마에서 비중 있는 단역으로 출연해 호평을 얻었으며, 다른 멤버들도 드라마 숨은 곳에서 활약을 다했다. 한편 '무한도전' 멤버들의 '이산' 출연 과정과 에피소드는 오는 19일 방송될 '무한도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리=모현철기자 momo@msnet.co.kr
※ 금주의 검색어 순위(1월 10∼16일)
순위 급상승 검색어
1 엄정화 100억 매출
2 문근영 신윤복
3 최경주 우승
4 강수정 결혼
5 공유 군입대
6 김흥국 총선 출마
7 봅슬레이 동메달
8 허경영 축지법
9 우생순 장보람
10 무한도전 이산
자료:엠파스(www.empas.com)
댓글 많은 뉴스
[단독] 백종원 갑질 비판하던 저격수의 갑질…허위 보도하고 나 몰라라
'곳간 지기' 했던 추경호 "李대통령 배드뱅크 정책 21가지 문제점 있어"
채무탕감 대상 중 2천명이 외국인…채무액은 182억원 달해
李대통령, 사법고시 부활 거론에…국정위 "논의 대상인지 검토"
李정부, TK 출신 4인방 요직 발탁…지역 현안 해결 기대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