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키워드로 보는 세상] '인민 루니' 정대세의 뜨거운 魂

▶호주 시드니에서 살해당한 한국인 유학생이 탤런트 이동건의 남동생으로 밝혀져 충격을 줬다. 이동건의 동생은 지난 20일 호주 시드니 월드스퀘어 쇼핑센터 인근에서 중국계 남성 2명이 휘두른 흉기에 찔렸고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결국 숨졌다. 이동건은 MBC TV드라마 '밤이면 밤마다' 촬영을 중단하고 황급히 호주로 떠났으며 현지에서 장례 절차와 법적 대응 방식 등을 정리한 뒤 26일 귀국했다.

▶영국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지난 23일 맨체스터 올드트래퍼드에서 열린 리버풀과의 홈경기에서 3대 0 완승을 거뒀다. 맨유는 웨스 브라운과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루이스 나니가 잇달아 골을 터뜨렸다. 이날 승리로 맨유는 아스날을 2대 1로 꺾고 정규리그 2위에 올라선 첼시에 승점 5점 차로 앞서면서 선두 굳히기에 나섰다. 그러나 박지성은 두 경기 연속 결장했다.

▶그룹 god 출신의 가수 손호영과 탤런트 김지우가 열애설에 휘말렸다. 두 사람이 도쿄에서 공개 데이트를 즐겼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두사람은 지난 1월부터 뮤지컬 '싱글즈'에 함께 출연하며 가까워졌으며 일본으로 동반 여행을 다녀오기도 했다는 것. 이와 관련해 손호영의 소속사 측은 "아직 두사람이 사귄다고 말하기는 힘들고 잘 모르지만 가깝게 지내는 것은 맞다. 일본 여행을 두사람뿐 아니라 매니저들과 함께 다녀왔다"고 밝혔다. 두사람은 일본 여행 후 서울 압구정동 일대에서 공개 데이트를 즐기는 모습이 자주 목격되기도 했다.

▶KBS 2TV '개그콘서트'로 얼굴을 알린 개그우먼 박나래가 성형 모습을 당당히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박나래는 최근 자신의 미니홈피를 통해 다이어트와 성형을 감행한 후 달라진 모습을 직접 사진으로 올렸다. 박나래의 변신은 그녀가 데뷔 이후 줄곧 못생긴 여성으로 망가지는 캐릭터를 도맡아왔다는 점에서 더욱 놀라웠다.

▶피겨요정 김연아가 여성미가 돋보이는 우아한 갈라 연기로 빙판을 수놓았다. 김연아는 24일 스웨덴 예테보리 스칸디나비움 빙상장에서 열린 '2008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세계피겨선수권대회' 갈라쇼에서 감성적인 연기를 펼쳤다. 하늘색 의상을 입고 등장한 김연아는 우아한 '선'을 강조한 기술들을 선보였으며, 유연함과 선이 돋보이는 비엘만 스핀으로 갈라 연기를 마무리했다.

▶북한 축구의 '인민루니' 정대세가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26일 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예선을 위해 중국 상하이를 찾은 정대세는 "나를 키운 것은 조선이다. 내 혼과 힘을 다해 꼭 승리할 것"이라며 "한국 수비를 뚫을 자신이 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26일 열린 남북대결에서 양 팀은 득점없이 무승부를 기록했다.

▶이종격투기 선수 '야수' 밥 샙이 열애설에 휩싸였다. 일본의 스포츠일간지 도쿄스포츠는 22일 밥 샙이 여배우 이토 마이코와 일본 록본기의 한 찻집에서 데이트를 즐기는 모습이 포착됐다고 보도했다. 상대인 일본 여배우 이토 마이코는 1964년생으로 20대에 아이돌스타로 인기를 모았으며 밥 샙과는 오사카TV의 연예프로그램을 통해 만난 것으로 알려졌다.

▶23일 방송된 MBC TV '일요일 일요일 밤에'의 새 코너 '우리 결혼했어요'에 출연한 클래지콰이의 알렉스가 감미로운 목소리로 김동률의 '아이처럼'을 불러 파트너인 신애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우리 결혼했어요'는 남녀 스타가 막 결혼한 신혼부부처럼 생활하는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알렉스와 신애 커플은 실제 연인과 같은 분위기를 연출했고, 신애는 "심장이 두근두근했다"고 고백했다.

▶지난 22일 오후 2시쯤 경기도 용인시 에버랜드 내 나무로 만든 'T 익스프레스' 롤러코스터가 정지하는 사고가 일어났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승객들이 지상 50여m 높이 롤로코스터 탑승차량 안에서 10여분간 갇힌 채 공포에 떨어야만 했다. 에버랜드 측은 구조요원들을 롤러코스터 위로 보내 탑승차에 타고 있던 승객들을 40여분 만에 모두 구조했다. 에버랜드는 "T익스프레스가 워낙 민감한 놀이시설이기 때문에 작은 문제라도 있으면 자동적으로 정지하게 돼 있다"며 "현재 정확한 사고원인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배우 이선균이 연인인 배우 전혜진과의 결혼 임박설에 대해 부인했다. 이선균은 최근 서울 성북동에 198㎡(60여평)짜리 빌라를 전세로 마련, 다음달 이사할 예정으로 알려져 '신혼집을 마련한 것 아닌가' 라는 추측이 제기돼 왔다. 이선균의 소속사 관계자는 "이선균과 전혜진이 평소와 다름없이 좋은 연인관계를 유지하고 있지만 현재 결혼 계획은 구체적으로 없는 것으로 안다"고 해명했다. MBC TV드라마 '하얀거탑'과 '커피프린스 1호점'으로 스타덤에 오른 이선균은 2003년부터 전혜진과 연인관계로 지내고 있다.

정리=장성현기자 jacksoul@msnet.co.kr

▨ 금주의 인기 검색어(3월 20~26일)

1. 이동건 동생

2. 맨유 리버풀

3. 손호영 김지우

4. 박나래 성형

5. 2008 김연하 갈라쇼

6. 정대세

7. 밥샙 열애설

8. 알렉스

9. 에버랜드 사고

10. 이선균 전혜진

※ 자료제공=엠파스(www.empas.com)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