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나라 대구시당위원장에 서상기 의원 선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한나라당 대구시당 운영위원회는 26일 신임 시당위원장으로 북구을 재선의원인 서상기 의원을 만장일치로 선출했다.

서 위원장은 내달 9일 취임식을 갖고 1년간 한나라당의 대구조직을 이끈다. 서 위원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대구 경제 살리기'를 최우선 과제로 선정했다. 전국 광역시 중 최하위권 수준인 대구 경제를 더 이상 방치해선 안 되고, 이를 집권여당인 한나라당이 앞장서 회생시켜야 한다는 것.

서 위원장은 "대구 경제 살리기는 국회의원들만의 힘으로는 역부족일 수 있다"며 "국회의원은 물론 대구시와 당원·당직자들이 하나돼 대구 발전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대구지역 현안해결과 관련해 이제껏 예산지원이 안 되면 힘없는 야당타령만 하고 한탄만 했다"며 "이젠 정권교체를 이룬 만큼 대구시의 각 부서와 협의해 시민들이 납득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체적 계획을 만들어 대구 경제 살리기에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서 위원장은 이를 위해 취임식 날인 9일 바로 대구에서 지역현안 및 예산관련 당정협의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그는 당정협의회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내실있는 당정협의회를 열고, 여기에서 나온 지역현안과 예산확보 문제는 곧바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종규기자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음주운전 사고로 물의를 일으킨 김인호 산림청장을 직권면직했고, 청와대는 고위직의 법령 위반 행위에 대해 엄중히 처리할 방침이...
롯데그룹 창업주 신격호 명예회장의 장녀인 신영자 롯데재단 의장이 21일 오후 1시 지병으로 별세했다. 향년 85세인 신 의장은 서울 신촌 세...
전북 김제에서 화재 감지기가 오작동으로 잘못 판단된 사건으로 80대 여성이 숨진 채 발견되었고, 소방관들은 경징계에 그쳤다. 한편, 거제에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