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대한민국 한방엑스포'가 20일부터 대구 엑스코에서 '건강한 삶, 행복한 노후'를 주제로 열린다.
대구경북한방산업진흥원(원장 이길영)이 주최하는 한방엑스포에는 국내·외 130여 업체 및 기관단체가 참가, 일반인들이 한방과 친숙해질 수 있는 장이 마련된다.
엑스포에서는 한방산업관, 한방약재관, 의료기기관, 한방건강식품관, 한방 병·의원관 등 8개 분야로 나눠 전시회를 갖고 오장에 좋은 약초 화분 및 건재 표본, 약초술을 부위별로 구분해 선보인다. 전시기간 중에는 약초비누, 약초천연화장품, 약초향초만들기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도 열린다.
이와 함께 국내외 한의약 전문가들이 대거 참가하는 ▷한의약산업 발전전략 심포지엄(20일) ▷대한한약사회 학술대회(21일) ▷권역별 전국한의학 학술대회(22일) ▷대구한의대 한방병원 무료진료(20~22일) 등이 부대행사로 열린다.
또 '한방으로 배우는 성교육', '건강한 노후'코너 등은 청소년과 노년층에게 유익한 체험과 교육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2013년 동의보감 400주년 기념사업을 위해 세계전통의약대회 유치와 한의약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홍보하기 위한 전시공간도 마련된다.
대구경북한방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엑스포에 오면 건강생활을 돕는 지식을 배우는 것은 물론 한국 한의학의 우수성을 체험하는 프로그램도 볼 수 있다"고 밝혔다.
이춘수기자 zapper@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단독] 예성강 방사능, 후쿠시마 '핵폐수' 초과하는 수치 검출... 허용기준치 이내 "문제 없다"
[르포] 안동 도촌리 '李대통령 생가터'…"밭에 팻말뿐, 품격은 아직"
이재명 정부, 한 달 동안 '한은 마통' 18조원 빌려썼다
李 대통령 "검찰개혁 반대 여론 별로 없어…자업자득"
"김어준 콘서트에 文·김민석 줄참석…비선실세냐" 野 비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