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체험공연 'hip hop play ya! jazz play ya!'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보는 공연에서 탈피, 공연과 체험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무대인 'hip hop play ya!, Jazz play ya!'가 오는 8일부터 이틀간 대구봉산문화회관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은 재즈와 힙합댄스를 객석에서 직접 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춤의 생성 배경과 역사, 기본 동작 등을 자세히 익힐 수 있다. 공연 강사로는 2004년 창단,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재즈 오브 소울(J.O.S)'팀이 나선다.

8일 첫날 공연엔 재즈 댄스에 관한 무대가 펼쳐진다. 대구시립무용단 출신인 송은정씨와 현 컨템포러리 무용단 이사인 신미영 씨가 강사로 나와 댄스 퍼포먼스를 보이며 모던 댄스의 역사와 배경을 설명한다. 강의가 끝난 뒤엔 공연을 선보였던 무용수들이 직접 댄스 테크닉과 기본 동작을 설명한다. 그 후 객석이 하나되는 댄스 타임이 열린다.

9일 공연 역시 강의와 체험 중심이다. 힙합을 주제로 한 둘째 날 공연은 올드 스쿨 힙합과 뉴 스쿨 힙합 공연을 나눠서 진행한다. 박동성과 강선구씨가 올드 스쿨 힙합의 강사로 나서며, 락킹(단체로 같은 동작을 맞춰서 추는 춤의 한 종류로 댄스 그룹 LOCKERS가 발명, 잠기는 포즈를 취하는 모습이 많음)과 팝핀(튕기다의 Poping에서 나온 말로 몸을 튕기는 동작이 많은 춤의 한 종류) 동작을 동영상으로 보여주며 설명한다. 퍼포먼스가 이어진 후 다 함께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2부인 뉴 스쿨 힙합공연 역시 허진과 이주영, 채민희씨가 강사로 나서 퍼포먼스를 선보인 후 체험 공연으로 이어간다.

이번 공연은 발레와 현대 무용 등 순수무용에 비해 교육프로그램이 미약했던 컨템포러리 댄스를 익힐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공연정보=8일, 9일 금요일 오후 7시, 토요일 오후 6시/봉산문화회관 소 공연장/전석 1만원/010-8569-7837.

정현미기자 bori@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기관장 망신주기' 논란과 관련해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을 응원하며 이 대통령의 언행을 비판했다. ...
정부는 낙동강 취수원 다변화 사업에서 강변여과수와 복류수를 활용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통해 대구 시민의 식수 문제 해결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당...
샤이니의 키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을 받고 있는 '주사이모'에게 진료를 받았다고 인정하며 현재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기로 결정했다고 SM...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