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청은 '독도 바다 지킴이' 홈페이지(http://dokdo.kcg.go.kr)에 독도 관련 영상과 외국어 번역 자료를 게재하는 등 홈페이지를 개편해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해경은 지난달 일본의 '교과서 해설서 독도 영유권 주장 명기 방침' 이후 우리 국민의 독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점을 고려해, 독도의 모습과 해경의 독도 수호활동 등이 담긴 6분30초가량의 동영상을 홈페이지에 올렸고, 독도 방어훈련 등 각종 동영상 자료 코너를 신설했다.
또 한국해양수산개발원 독도연구센터의 협조를 받아 독도 관련 자료를 영어·중국어·일본어로 번역한 '외국어 번역자료 코너'를 새로 만들어 외국인들도 독도의 현황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해경 관계자는 "앞으로 홈페이지 신규 콘텐츠 개발 등을 통해 독도가 역사적으로나 국제법상 대한민국의 영토임을 알리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울릉·허영국기자 huhyk@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성남시장 방 옆 김현지 큰 개인 방" 발언에 김지호 민주당 대변인 "허위사실 강력규탄"
"아로마 감정오일로 힐링하세요!" 영주여고 학생 대상 힐링 테라피 프로그램 운영
李대통령 "박정희 산업화 큰 업적…비판 있지만 공적 누구나 인정" [영상]
"울릉도 2박3일 100만원, 이돈이면 중국 3번 가"…관광객 분노 후기
취임 후 처음 대구 찾은 이재명 대통령, 핵심현안사업 지원 의지 강조(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