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 13일 실시하는 200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를 1일부터 전국 78개 시험지구 및 교육청과 고교에서 시작한다. 접수기간은 1일부터 17일까지 12일 동안(토요일 및 공휴일 제외)이며, 접수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졸업예정자는 재학중인 고교에, 졸업자는 출신 고교에 접수하면 되고, 원서 접수일 현재 주소지가 출신 고교의 시험지구와 다른 곳으로 이전된 경우 현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 교육청에 접수할 수 있다. 고졸 학력 검정고시 합격자 등 기타 학력 인정자는 현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 교육청에 접수하면 된다.
응시원서를 제출할 때는 여권용 규격 사진(가로 3.5㎝×세로 4.5㎝) 2장과 응시 수수료를 준비해야 하며, 사진은 최근 6개월 이내에 양쪽 귀가 나오도록 정면 상반신을 촬영한 것이어야 한다. 응시원서는 본인이 직접 제출하는 것이 원칙이나, 고교 졸업자 중 장애인·수형자·군복무자 등의 경우 대리 접수가 가능하다.
한편 수능 시험 성적은 12월 10일 수험생에게 개별 통지한다. 내년 11월 12일 치르기로 결정한 2010학년도 수능 응시영역 및 과목, 성적 통지방법은 2009학년도와 같으며, 세부 시행계획은 내년 3월 말쯤 발표할 예정이다.
정욱진기자 penchok@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24일 취임 후 첫 대구 방문…"재도약 길, 시민 목소리 듣는다"
李대통령, 24일 대구서 타운홀미팅…"다시 도약하는 길 모색"
'갭투자 논란' 이상경 국토차관 "배우자가 집 구매…국민 눈높이 못 미쳐 죄송"
"이재명 싱가포르 비자금 1조" 전한길 주장에 박지원 "보수 대통령들은 천문학적 비자금, DJ·盧·文·李는 없어"
나경원은 언니가 없는데…최혁진 "羅언니가 김충식에 내연녀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