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상공회의소는 대구시(구·군), 경북도, 대구지방노동청과 공동으로 오는 23일 대구전시컨벤션센터(EXCO)에서 '2008 대구경북 청년여성 통합 취업박람회'를 연다.
이번 박람회는 그 동안 지역·기관·단체별로 산발적으로 열었던 취업박람회를 통합해 개최하는 지역 최대 규모의 취업박람회다. 상의, 여성경제인협회, 중소기업중앙회, 대구종합고용지원센터 등 지역 경제계와 대구경북지역 대학취업담당관협의회를 중심으로 한 지역 대학이 이번 행사를 공동 주관, 역내외 우수 기업과 청년 구직자들이 대거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람회에는 삼성을 비롯한 대기업, 대구시 천억클럽기업 및 스타기업, 경북도 세계일류 중소기업을 비롯한 지역 우수기업 100여 개사가 참여할 예정이어서 취업을 원하는 청년층 및 여성 구직자에게 다양한 일자리 기회를 제공, 실업난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채용관 기업홍보관 창업관 모의면접체험관 등 100개 행사관을 구성하며, 구인·구직자간 부스별 현장면접도 이뤄진다.
주최측은 온라인 박람회 포털사이트(9월 10일~10월 2일, www.dgjobfair.com)를 통해서도 구인 및 입사지원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구·군 및 대학, 직업훈련원 등 구직자들의 편의를 위해 셔틀버스도 운행한다.
이춘수기자 zapper@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단독] 정동영, 통일교 사태 터지자 국정원장 만났다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李대통령 "종편, 그게 방송인지 편파 유튜브인지 의심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