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터스 사회의 핵심 기반으로 산업, 가전, 사무, 군사 등 다양한 분야에 응용되는 임베디드(Embedded·'내장된'이라는 의미로 마이크로프로세서 혹은 마이크로컨트롤러를 내장, 특정기능만을 수행하도록 제작된 컴퓨팅 장치) 시스템 관련 차세대 기술동향과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국제 콘퍼런스와 전시회가 9월 4, 5일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열린다.
'융합화의 핵심, 임베디드의 현장속으로'를 주제로 열리는 '2008 대구국제임베디드콘퍼런스(DEC 2008)'는 임베디드 관련 기업들의 핵심 경쟁력 강화를 위해 대구시와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DIP·원장 박광진)이 주관한다.
DEC 2008 컨퍼런스에서는 지능형자동차, 모바일, 지능형로봇, IPTV 등 임베디드 분야의 첨단산업 분야를 세부 주제로 나눠 다양한 분야의 실무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특히 임베디드 전시회, DEC 비즈니스 상담회, 한국RFID/USN세미나 및 기술상담회 등 마케팅 중심의 부대행사를 강화,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임베디드 클럽, 임베디드 공학세미나와 같은 개발자 커뮤니티 중심의 부대행사를 열어 임베디드 SW관련 개발자들 간에 만남과 정보공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했다.
비즈니스 상담회에서는 일본, 폴란드, 싱가포르, 베트남을 비롯한 해외 8개국 19명의 바이어가 참가, 지역 IT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및 마케팅 채널 구축기회를 마련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임베디드 산업을 전통산업에 적용시킨 실사례 중심의 선진 산업기술과 전략과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 SK Telecom, LG Telecom, KT, 하나로미디어 등 국내 대기업에서 추진중인 임베디드 분야의 사업현황이 소개되고 Qualcomm, NTT Docomo, Nokia 에서도 최신기술 및 사례중심의 기술동향을 발표한다.
이춘수기자 zapper@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