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역협회 대구경북지부(지부장 이병무)는 10일 오후 3시부터 지부 회의실에서 지역 수출·입 업계의 하반기 환율예측과 효과적인 환위험 관리에 도움을 주기 위한 '2008년 하반기 환율전망 및 환위험 관리과정' 교육을 가진다.
이번 교육은 올해 하반기 환율전망 및 이에 따른 업계의 효과적인 환위험 관리기법과 함께 키코(KIKO) 등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환위험 관리용 파생상품들에 대한 장단점 분석 등으로 이뤄진다.
전·현직 외환·선물·옵션·스왑거래 딜러, 서울 삼성동 무역아카데미 소속 외환전문가 등 전문가가 초빙돼 현장감있고 수준 높은 강의를 할 예정이다.
한국무역협회 대구경북지부 이병무 지부장은 "이번 교육은 최근 급변하는 환율시장 여건 속에서 무역업계가 하반기 운영방향을 설정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기본적인 배경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복잡한 파생상품을 이용하는 것은 중소무역업계에 큰 부담될 수 있으므로 업체별 상황에 맞는 가장 적합한 환위험 관리방안을 수립해야 한다"고 말했다.
무역협회 회원사는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며, 한국무역협회 대구경북지부(053-753-7531/3)로 신청하면 된다.
모현철기자 momo@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24일 취임 후 첫 대구 방문…"재도약 길, 시민 목소리 듣는다"
李대통령, 24일 대구서 타운홀미팅…"다시 도약하는 길 모색"
'갭투자 논란' 이상경 국토차관 "배우자가 집 구매…국민 눈높이 못 미쳐 죄송"
"이재명 싱가포르 비자금 1조" 전한길 주장에 박지원 "보수 대통령들은 천문학적 비자금, DJ·盧·文·李는 없어"
나경원은 언니가 없는데…최혁진 "羅언니가 김충식에 내연녀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