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안동탈춤축제 글마당 대잔치 시상…김단비양 대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안동 성소병원(병원장 박승국)과 (재)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가 공동으로 탈춤축제 기간 동안 마련했던 '제5회 축제 글마당 대잔치' 시상식이 30일 성소병원 예배실에서 열렸다.

이날 시상식에는 박승국 병원장을 비롯해 김영동 안동교육장, 이동수 축제조직위 이사장, 김준식 안동문화원장 등이 참석해 수상자들을 격려하고 축하했다.

지난 9월 26일부터 10월 5일까지 열렸던 축제 체험 글마당 대잔치에는 안동·영주 등 북부지역 초중고생 500여명이 참가했다.

이번 대잔치에서 김단비(영주 영광여중)양이 대상인 안동교육장상을 수상했으며, 우수상(안동축제관광조직위 이사장상)은 영주 단산중 황예솔, 안동문화원장상은 안동 강남초 권혁민, 한국예총안동지부장상은 안동 영남초 마지혜, 한국문인협안동지부장상은 영주 영일초 손혜원, 성소병원이사장상은 안동 용상초 권윤세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박승국 병원장은 "오늘 이 자리가 자라나는 아이들과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글짓기를 통한 정서함양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안동 성소병원은 내년 개소 100주년을 맞아 좀더 다양하고 풍성한 문화행사를 준비할 계획이다.

안동·엄재진기자 2000jin@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을 질책하며 외화 불법 반출에 대한 공항 검색 시스템의 실효성에 의문을 제기...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2일 오후 경기 평택시 도심에서 두 마리의 말이 마구간을 탈출해 도로를 활보하는 사건이 발생했으나, 인명 피해는 없었고 경찰이 신속히 대응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