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내가 '달서체력왕'…男 최형준·女 김준영 씨 '최우수'

22개동 체력즉정사업 통해 선발

달서스포츠클럽과 달서체력인증센터는 26일 최형준(남)·김준영(여)씨를 달서체력왕으로 선정했다. 달서스포츠클럽 제공.
달서스포츠클럽과 달서체력인증센터는 26일 최형준(남)·김준영(여)씨를 달서체력왕으로 선정했다. 달서스포츠클럽 제공.

올해 달서체력왕에 최형준(남)·김준영(여)씨가 선정됐다.

달서스포츠클럽과 달서체력인증센터는 26일 2019년 달서체력왕을 선발·시상했다.

지난 3월부터 22개동 찾아가는 동(洞)체력측정사업과 같이 진행한 이번 대회에는 총1천70명이 참가하였으며, 동별 체력왕을 포함한 본선에는 122명이 참가하여, 남·녀 달서체력왕과 체력우수자 5명을 선발하였다.

이번 체력왕 선발대회는 만19세에서 65세미만 달서구민과 달서스포츠클럽회원을 대상으로 상대악력·윗몸 앞으로 굽히기·윗몸 일으키기·제자리 멀리뛰기·10m 왕복달리기 등 달서체력인증센터 측정항목으로 진행됐다. 26일 월배국민체육센터에서 달서체력왕 최형준(남)·김준영(여)씨와 달서체력인증상 채순희·박하늬·박혜림·박은숙·김지훈씨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달서체력왕을 수상한 최형준씨는"이번 대회에 참가해서 무료로 체력측정도 하고, 상도 받게 돼서 너무 기분이 좋다. 올해는 좋은 일만 생기는 것 같아 관계자여러분 모두에게 감사드린다"고 했다.

달서체력인증센터는 국민체육진흥공단"국민체력100"사업의 일환으로 대구 유일의 체력인증기관이며, 올해 이용자는 5천875명이다. 달서체력인증센터에서는 달서체력왕 선발대회 뿐만 아니라 학교 및 체육문화행사 출장서비스와 달서구 동(洞)체력측정 등 찾아가는 체력측정으로 국민건강과 체력증진에 이바지 하고 있다.

체력측정 참여신청은 '국민체력100'홈페이지(http//nfa.kspo.or.kr)에서 인터넷이나 전화예약, 방문신청 할 수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