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아파트 가격 상승으로 실수요자들의 내집 마련 기회가 어려워진 가운데 수성구 조정대상지역 지정에 따른 '풍선효과'가 기대되면서 대구 부동산 시장이 술렁이고 있다.
입지환경에 상대적 우위를 점하고 있는 일부 지역 신규 분양이 예정돼 반사 이익을 누릴지 주목된다.
화성산업은 서대구역 화성파크드림을 조만간 공개한다. 서대구역 화성파크드림은 대구 서구 평리동 1512-10번지 일원에 지하2층, 지하 2층, 지상 16~28층 15개동 총 1천594가구이며 일반분양분은 아파트 1천49가구로 전용면적 59㎡A, 59㎡B, 74㎡A, 74㎡B, 84㎡A, 84㎡B, 84㎡C, 99㎡로 구성돼 있다.
서대구역 화성파크드림은 남향(남,남동,남서)위주의 단지 설계로 개방감과 쾌적성을 높였으며 자연친화적인 요소들로 오감을 만족하고 감성을 자극하는 다양한 테마공원을 설계해 조경을 특화했다.
단지 내에는 잔디광장과 느티나무 그늘목, 바닥분수가 어우러진 힐링공간 '파티오(PATIO)', 웅장한 산세와 폭포의 절경을 축경식(자연의 풍경을 축소해 만든 조경 형식)으로 표현한 '석가산', 입주민들의 휴식과 소통이 이뤄지는 커뮤니티 마당 '에버그린파크', 출입구에 녹음 좋은 수목이 식재된 '대왕참나무 가로수길', 단지내에서 아웃도어 활동이 가능한 야외캠핑장을 도입한 '캠핑정원', 봄철 이팝나무의 꽃을 즐길 수 있는 산책로 '이팝나무 숲길', 어린이들의 모험심과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어린이놀이터인 '키즈랜드', 'EQ동산', '드림랜드', '꿈나무동산'이 단지 곳곳에 배치된다. 또 입주민들의 건강한 여가활동을 위한 야외운동시설인 '힐링정원'과 '건강마당'도 구성된다.
단지 북측편에는 주민 근린시설 '평오근린공원'이 들어선다. 평오근린공원은 1만256㎡의 면적에 각종 운동시설, 놀이시설, 휴게시설을 유치한다. 지역주민들을 위한 산책로와 바닥분수 등도 배치 예정이며 산책로는 서대구역 화성파크드림과 연계돼 주민들의 편의를 향상시킨다.
화성산업 관계자는 "화성은 '북서울 꿈의 숲', '부산시민공원', '동탄호수공원'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공원을 조성해 온 조경기술력과 수도권에서 호평을 받은 '운정 화성파크드림 시그니처' 단지내 정원인 '파크드림 파티오'를 통해 2020년 굿디자인에 선정되는 등 뛰어난 조경기술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이번에 분양할 서대구역 화성파크드림도 자연친화, 오감만족, 감성을 자극하는 단지내 테마공원을 선보이고 평오근린공원, 이현공원등과 함께 자연친화 공원아파트로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세 폐지해라"…이재명 블로그에 항의 댓글 1만여개 달려
탁현민 "나의 대통령 물어뜯으면…언제든 기꺼이 물겠다"
하늘길 열고 미래신산업 엔진 장착 '대구혁신 100'…2년간 9조2천억원 투자 유치
文 “민주당, 재집권 준비해야…준비 안 된 대통령 집권해 혼란”
“환자 볼모로 더 이상 집단 행동 안된다”…환자 보호자 “하루빨리 협상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