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TV] 변화된 교육 환경에 대처하는 적극적인 방안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EBS1 '미래교육 플러스' 1월 12일 오후 1시 55분

EBS1 TV '미래교육 플러스' 1월 12일 오후 1시 55분에 방송된다.

온라인 수업으로 달라진 환경에 맞는 교육의 변화가 요구되고 있다. 교사들은 갑작스레 도입된 온라인 수업이지만 학습 격차와 결손을 줄이기 위해 학생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고민한다.

교사들은 교원학습공동체를 활성화해 자발적으로 연수를 진행하고 디지털 매체를 활용할 방안을 함께 고민하며 교육의 패러다임을 바꾸기 위해 노력한다.

학교는 물리적 배움뿐만 아니라 학생들끼리 소통을 통해 얻어지는 사회성의 배움도 중요하다. 학교는 학생들에게 사회 속에서 더불어 사는 경험을 제공하는데 코로나19 종식이 멀어질수록 혼자 공부해야 하는 학생들의 답답함은 커져만 간다.

이로 인해 온라인 수업으로 소외되는 학습 약자에 대한 지원이 강조된다. 교육부는 블렌디드 러닝을 통한 비대면과 대면수업 간 유기적인 연계를 강조한다. 그리고 프로젝트형 과제를 통해 학생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어야 한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부산 부전시장을 예고 없이 방문하여 상인들과 시민들과 소통하며 직접 물건을 구매하고 민생 현장을 살폈다. 이 과정에서 상...
구미5산단의 A사가 최근 법원에 기업회생절차를 신청하면서 지역 경제에 큰 충격을 주고 있으며, 이로 인해 19개 협력업체가 도산 위기에 처해 피...
방송인 박나래가 전 매니저들과의 법적 공방 속에서 과거 매니저에게 고가의 샤넬 시계를 선물한 사진이 재조명되고 있으며, 전 매니저들은 박 씨를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