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시사상식] <1월 23일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 코로나 19 사태가 장기화하자 경북 도립교향악단이 오는 29일 온택트 방식으로 '2021 신년음악회'를 연다. 백진현 경북도립교향악단 상임 지휘자가 이끄는 이번 음악회 시청이 가능한 유튜브 채널은? (힌트 매일신문 1월 20일 21면)

2. 1년 9개월 동안 원장 자리가 공석인 이곳은 지난 16일 원장 공모에 들어갔다. 이곳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기관으로 패션, 봉제산업에 대한 산학연관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곳이다. 또한 섬유, 의료 산업의 기술혁신에 필요한 연구 개발, 지원해 국가 기술 경쟁력에 이바지하는 것을 설립목적으로 세운 이곳은? (힌트 매일신문 1월 15일 14면)

3. 이 여성은 2015년 미국프로풋볼(NFL) 사상 첫 여성 전임 심판으로 고용됐다. 금녀의 벽을 허물었다고 평가 받는 이 여성은 오는 2월 8일 열리는 제55회 슈퍼볼을 운영할 7명의 심판진 중 '다운 저지(down judge)'로 이름을 올렸다. 높은 중계 광고료로도 유명한 슈퍼볼 대회의 심판진으로 참여하는 여성 심판은? (힌트 매일신문 1월 21일자 21면)

4.미국으로 가기 위해 중미 온두라스에서 출발한 이민자들이 과테말라의 '철벽 방어'에 막혀 더 북상하지 못한 채 발이 묶였다. 고국의 폭력과 빈곤등을 피해 중미 온두라스에서 출발해 미국으로 가기위해 무리지어 걷거나 화물차 등에 올라타 수천km를 이동하는 이민자 행렬을 가리키는 용어는? (힌트 매일신문 1월 20일자 15면)


◇1월 9일 자 시사상식 정답

1. 순자. 2. 어린이회관. 3. 코스피(KOSPI·종합 주가 지수).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역사상 최초로 제1야당 대표로서 24시간 필리버스터에 참여하며 리더십 의혹을 불식시키고 당의 단합된 투쟁 의지를 다졌다....
HS화성은 23일 계명대 인텔리전트 건설시스템 핵심지원센터와 지역 건설 분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이를 통해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경북 울릉도에서 4천 톤의 대규모 낙석이 발생하여 울릉군이 긴급 수습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인근 300여 가구의 수돗물 공급이 중단...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