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 대학원 학과와 전공별 연구 내용을 체험할 수 있는 '대학원 전공체험 박람회'가 지난 2~4일 경북대 학생주차장 등에서 열렸다.
대구캠퍼스 36개 학과, 상주캠퍼스 11개 학과 등 총 47개 학과가 참여한 이번 박람회는 학생이 학과 부스를 방문해 학과별 연구 실적 및 성과를 확인하고, 전공별 연구 내용을 간접 체험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경제통상학부 김보영 학생은 "대학원에 대한 정보는 대입 정보보다 부족한 편이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대학원에서 어떤 공부를 하는지 미리 알아볼 수 있어서 좋았다"며 "특히 대학원 입학부터 졸업, 진로까지 전 과정을 살펴볼 수 있어서 대학원 진학을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동석 경북대 입학처장은 "대학원 전공별 연구 내용을 체험할 수 있는 장을 올해 처음으로 마련하게 됐다. 해당학과 대학원생들도 상담에 나서는 등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희망 전공에 대한 간접 체험이 대학원 진학 결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전용기 "내란선동 가짜뉴스 퍼나르면 일반인도 처벌" 국힘 "도련님, 카톡은 찢지 말아주세요"
탄핵 한 달 만에 與 지지율 증가…조급한 野 헛발질에 등 돌린 민심
"尹 지지율 46% 나와…2030 지지율도 40%대 ↑"
일반인 카톡 검열 논란에 여야 MZ 설전…"공산당식 통제 vs. 불법 방치"
옵티머스 사기 의혹 이혁진, 도피 중 美서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