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남 합천군 햇양파 대만 수출 본격 돌입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남 합천군(군수 문준희)과 합천유통(주)(대표 장문철)은 17일 합천유통(주)에서 2021년산 햇양파 수출 선적식을 갖고 본격적인 수출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날 수출 선적식에는 최용남 부군수를 비롯하여 배몽희 의장, 김윤철 도의원, 최정옥 의원, 신재순 농업기술센터소장, 이동렬 농업유통과장, 장문철 합천유통(주) 대표이사, 강문규 농협군지부장, 최정규 합천농협 조합장, 권상재 경남양파생산자협의회 회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계약된 총물량은 3,000톤, 16억5천만원 이며, 1차 선적 양파는 48톤(2컨테이너)으로 합천농협이 생산자대표이며 농업회사법인 합천유통(주) 수출업체를 통해 대만으로 수출한다.

한편, 장문철 합천유통(주) 대표는 "올해 코로나 19를 겪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양파 수출을 계기로 생산농가의 안정적인 판로확보 및 농가경영 안정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이동렬 농업유통과장은 "양파 수출 확대를 통해 코로나 19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파 생산 농가들의 소득안정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7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비상계엄 사태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하며, 당 쇄신안을 발표하고 청년 중심 정당을 지향하겠다...
코스닥 대장주 알테오젠이 코스피로 이전 상장하며 시장의 관심이 '포스트 알테오젠'으로 쏠리고 있는 가운데, 차기 대장주로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상간 의혹에 휘말린 가수 숙행이 MBN '현역가왕3'에 재등장했으나, 그녀의 무대는 편집되어 방송되었다. 숙행은 JTBC '사건반장'에서 상...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