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12월 7일 수요일(음력 11월14일)>

쥐띠(子)

▶36년생 선생님같이 잔소리가 많다고 주변 사람들이 다 나를 떠나가고 외로움이 찾아와요.
▶48년생 자신의 한계에 도전해 보세요. 큰 꿈을 꾸고 도전하고 성공하는 희열감을 맛봐요.
▶60년생 나만의 신념과 생각으로 상대를 평가하게 되며 오해가 생겨날 수 있는 하루입니다.
▶72년생 나는 변화하기 싫은데 외부에서 변화하라고 충고하니 생각이 많아지는 날입니다.
▶84년생 타인을 너무 견제하고 의식하네요. 자신과 타인 모두를 고통스럽게 하는 행동입니다.

소띠(丑)

▶37년생 돌봐주고 챙겨줘야 할 환경이 생겨요. 가족이 늘어나게 되어 소비지출도 늘게 되네요.
▶49년생 가족들의 해결사 노릇을 하는 날입니다. 가족의 트러블을 나로 인해 해결합니다.
▶61년생 오늘은 사람들과 어울리며 마음을 교류하지만 불편한 마음만 남게 될수 있어요.
▶73년생 변화와 개혁을 위해서 좋은 때와 기회를 기다렸다면 지금이 바로 그 때입니다.
▶85년생 내가 관여하고 책임져야 할 식구들이 많아지고 활동 영역도 확장되고 넓어집니다.

범띠(寅)

▶38년생 지금은 편히 쉬어야 할 시기이지만 과하게 일욕심을 부리고 있는 당신입니다.
▶50년생 문제점을 서로 이야기하고 합의점을 찾아가게 되며 사이가 더 좋아져요.
▶62년생 사람들과 교류하며 자신의 인지도가 높아지고 관계가 폭넓게 확장될수 있어요.
▶74년생 많은 사람들과 교류를 하게 되며 나의 영역을 넓힐 좋은 기회인 것 같아요.
▶86년생 조언하고 컨설팅하고 바른길로 인도하는 등 나의 쓰임이 많아지게 됩니다.

토끼띠(卯)

▶39년생 여기저기 불려다닐 일도 많고 사람들간 관계도 복잡해져서 머리가 아픕니다.
▶51년생 자기 자신의 신념을 지키며 흔들리지 않는 멘탈을 가지는 것이 필요한 하루에요.
▶63년생 신의도 중요하지만 나의 일에 걸리적 거리는 것이 있다면 과감하게 벗어던져요.
▶75년생 모든 문제들이 나의 지혜로움을 통해서 원활하게 해결이 되는 하루입니다.
▶87년생 주변 사람들에게 안전한 길을 안내하고 보람있는 일을 하려고 하시네요.

용띠(辰)

▶40년생 사람 마음이 다 내 맘 같을 수는 없으니 자신의 관점으로만 상대를 보지 말아요.
▶52년생 주변 사람들과 나의 생각이 달라서 사람들의 주목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64년생 나와 재밌게 놀 짝꿍을 만납니다. 재미나고 즐거운 일을 만들어 보는건 어떤가요?
▶76년생 내 도움으로 누군가 불편이 해소되었다면 나에게도 그런 도움을 받을 기회 옵니다.
▶88년생 주변으로부터 실력을 인정받지만 자만한다면 바로 사람들의 입방아에 오르내려요.

뱀띠(巳)

▶41년생 돈이 나를 다스리는 형국이니 욕심을 내면 낼수록 감당하기 힘든 일이 벌어집니다.
▶53년생 현재의 직장보다 더 좋은 곳이 있다면 과감히 그곳으로 옮길 수 있는 것도 용기입니다.
▶65년생 의외의 선물이나 댓가를 받게 되어 기분은 좋습니다. 누군가 나에게 보답하네요.
▶77년생 남들보다 나아보이고 싶어요. 시선이 집중되는 만큼 좋은 모습만 보이고 싶네요.
▶89년생 삶을 재정비하고 자신에게 집중하면서 자기발전에 대한 궁리를 하게 됩니다.

말띠(午)

▶42년생 가만히 있다고 발전 없는 삶은 아닙니다. 아무런 변화가 없는것도 나쁘지않아요.
▶54년생 앞이 보이지 않으니 어떤 결단을 내려야 할지 스스로가 혼란스런 상태입니다.
▶66년생 쉬어야 하는데 제대로 쉬지도 못하고 여기저기 누군가를 위해 일하고 있네요.
▶78년생 고집이 세고 내 주장대로 밀고 나가려니 사람들과 트러블이 생길수밖에 없네요.
▶90년생 의견을 모으려면 큰 마음으로 상황들을 바라보고 융통성 있게 대처해야 합니다.

양띠(未)

▶43년생 결단이라는 것은 때로는 냉정해보여도 자신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서 필요합니다.
▶55년생 주변인의 도움으로 안정적인 것을 얻게 되니 오늘은 횡재의 날이 될 수 있어요.
▶67년생 순간 욱하고 성미 때문에 혈관쪽 질환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는 하루입니다.
▶79년생 공을 들이고 열심히 했지만 아무런 결실이 없으니, 마음이 공허하고 힘들어요.
▶91년생 자신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애정도 가지면서 스스로를 재정비해보세요.

원숭이띠(申)

▶44년생 시련과 역경을 이겨내는 단단함이 있네요. 이것이 당신의 극복의 힘이지요.
▶56년생 마음으로는 잘해주고 싶지만 현실은 그러지 못해 힘들어요. 마음 편히 먹어요.
▶68년생 사람들의 이야기에 귀기울여 주는 것도 중요한 리더의 자격 중 하나입니다.
▶80년생 상대방 의중 들어주고 배려해야 해요. 지금은 나보다 타인을 먼저 생각하세요.
▶92년생 뭔가 변화를 줘야 한다는 생각 때문에 성급하게 결정하려는것 같은 모습입니다.

닭띠(酉)

▶45년생 마무리를 하고 갈무리를 하면서 자신에 대해서 돌아보고 반성하는 시간 가져요.
▶57년생 어디서나 인기가 많지만 원치 않는 관계도 할 수 없이 유지하는것은 좋지않아요.
▶69년생 사람들과의 관계성도 좋아지고 사람들이 나에 대해 좋은 평가를 하게 됩니다.
▶81년생 나를 드러내고 표현하고 싶지만 나의 존재를 알리고 펼치기에 능력이 역부족입니다.
▶93년생 때로는 인정사정 볼 것 없이 무언가를 결정해야 할 순간이 오기도 합니다.

개띠(戌)

▶46년생 현실에 이루지 못한 것이 있으면 그것으로 인해 갑갑함을 느낄수 있는 하루입니다.
▶58년생 자신을 살피고 관리하면서 한쪽으로 너무 치우치지 말고 일하면 좋을것 같아요.
▶70년생 내 도움이 절실해 보이니 도움 줄 수 있는 상황이 된다면 적극 도와주도록 하세요.
▶82년생 자기만의 개성적인 모습은 주변의 모든 이들에게 호의적인 평가를 받을수 있습니다.
▶94년생 견제하고 견제당하는 그런 모습은 자제하세요. 상대도 피곤하고 나도 피곤합니다.

돼지띠(亥)

▶47년생 정신을 똑바로 차리고 중심을 잘 잡아야 사람들의 말에 휘둘리지 않을겁니다.
▶59년생 사람들 간의 유대관계가 깊어지는 시기로, 내 삶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71년생 새로운 인연을 만들어가는 시기로, 내주변의 사람들이 조금씩 달라지고 있습니다.
▶83년생 기회가 왔을 때 잡을 수 있는 것도 용기입니다. 오늘은 이런 용기가 필요해요.
▶95년생 하고자 하는 것에 대한 열망을 가지고 이루려고 노력하니 결국 그것을 이루게 됩니다.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