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스마트치유산업포럼' 창립 기념 세미나 성황리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김재수 이사장 "지역경제 활성화 촉진해 지역발전에도 기여"

사단법인 '스마트치유산업포럼'이 17일 창립 기념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스마트치유산업포럼은 국내 치유 관련 산업의 확산과 발전을 목적으로 발족했다.

해당 포럼은 김재수 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이사장을 맡고 있으며, 원장 권승구 동국대 식품산업관리학과 교수를 비롯해 치유산업 관련 학계 연구자와 대학 교수 등이 다양하게 참여하고 있다.

이날 열린 세미나에서는 치유산업 현황과 향후 방향에 대한 주제 발표로 진행된 가운데 장정희 농촌진흥청 치유농업추진 단장이 '치유농업의 주요 추진 상황과 정책'을 주제로 발표했다.

이어 ▷동국대학교 일산병원 부원장인 임윤정 교수는 '건강증진과 치유산업 연계 방안'을 ▷이형석 행안부 균형발전제도과 과장은 '지역소멸방지와 지역경제활성화 방안' ▷한광식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협회 사무총장은 '지역산업 활성화를 위한 대학과 지자체 협력방안' ▷권승구 동국대학교 식품산업관리학과 교수는 '치유산업의 대두와 한국에서의 발전 방안' 등에 대해 발표했다.

김재수 이사장은 "현대인에게 치유산업은 유용한 산업으로 대두될 것으로 전망된다. 치유산업에 대한 학문적 연구와 정책 개발, 치유 산업 관련 융·복합을 통해 농업, 관광, 의료, 식품, 해양, 산림, 신소재 등 새로운 산업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며 "또 지방 인구소멸에 대응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촉진해 지역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산업인 치유산업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미국이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체포하고 압송한 사건을 두고 국제사회의 주권 원칙에 대한 심각한 고민을 촉...
삼성이 구미시에 4천273억원을 투자해 AI 데이터센터를 건립하기로 결정하며, 이는 총 2조원에서 4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 데이터...
서해안고속도로에서 졸음운전 차량에 의해 전북경찰청 소속 A경감과 견인차 기사 B씨가 사망하고, 구급대원 C씨와 총 9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