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벤처기업 (주)케이아이오티(대표 이재준)가 최근 베트남의 대표적 한국기업 밀집도시인 하이퐁시와 스마트시티 솔루션 도입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
2016년 5월 출범한 (주)케이아이오티는 인공지능(AI) 엣지컴퓨팅 기술을 자체 솔루션화 함으로써 스마트시티, 스마트팩토리, 스마트산업안전 등 다양한 방면에 AI기술을 적용하며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주)케이아이오티 스마트시티 솔루션은 중소벤처기업부 및 조달청으로부터 혁신제품으로 인정받아 나라장터 혁신몰에 등록되어 현재 국내 21개 기업에 설치,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술협력을 희망하는 베트남 1위 CCTV 관제 회사인 실버 세아사와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베트남 하이퐁 스마트시티는 도시 내 교통 흐름을 실시간 관제하고 사고 및 각종 위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내에서 혁신제품으로 인증받은 AI 통행량 계수기, AI 군중계수기, AI 위험인지 경보장치 등을 적용할 예정이다.
이재준 대표는 "LG전자, 희성전자를 비롯한 국내 기업이 몰려있는 하이퐁시 이외에 인접한 탄광도시인 캄파시 및 관광도시 하롱베이 등에서도 안전 분야에 대한 협력 제안이 잇따르고 있어 베트남이 글로벌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진숙·강선우 감싼 민주당 원내수석…"전혀 문제 없다"
"李 '이진숙, 문제있는 것 같아 딱하다' 언급"…정규재 전언
방위병 출신 안규백 국방장관 후보자, 약 8개월 더 복무한 이유는?
"꾀병 아니었다…저혈압·호흡곤란" 김건희 여사, '휠체어 퇴원' 이유는
전국 법학교수들 "조국 일가는 희생양"…李대통령에 광복절 특별사면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