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경제발전 주역 47인을 소개합니다."
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한 47인이 한자리에 모였다. 중소기업중앙회 대구경북본부는 13일 오전 호텔인터불고 대구에서 지역 중소기업인을 격려하고 사기를 진작하려 '2023 대구경북 중소기업인 대회'를 열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달 23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앞에서 열린 '대한민국 중소기업인 대회'의 후속으로 마련됐다. 이종화 대구시 경제부시장과 이달희 경북도 경제부지사, 이태손 대구시의회 경제환경위원장, 원영준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정철우 대구국세청장, 김규석 대구고용노동청장, 이영호 대구조달청장을 비롯해 수상업체 임직원, 협동조합 이사장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섬유와 반도체 업계에서 혁신을 선도한 두 기업이 산업포장을 받았다.
노현호 삼일방㈜ 대표는 섬유 업계 최초로 파일럿 공장과 디지털 트윈을 도입하고 미국 현지에 진출해 수출 판로를 다변화한 공로로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노 대표는 또 ESG 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섬유 고부가가치화, 친환경 혁신소재 개발에 앞장서 세계일류상품 선정 및 섬유소재 품질대상, 월드클래스 300 선정 등으로 산업발전에 공헌했다.
박성훈 ㈜코마테크놀로지 대표는 반도체 소재부품 분야에서 수입제품 국산화에 기여한 공로로 산업포장을 받았다. 박 대표는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 역수출 등 성과를 내고, 지역사회 투자와 고용 증대 실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산업포장을 포함해 대통령 표창과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대구시장 표창, 경북도지사 표창, 중소기업중앙회장 표창 등 총 47명이 수상했다.
최우각 중소기업중앙회 대구경북중소기업회장은 "지난해부터 이어져 온 고물가·고금리 기조와 국내외 수출환경 변동성까지, 기업을 둘러싼 환경이 녹록지 않음에도 혁신기술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중소기업인 모두를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중소기업중앙회는 정책 선도기관으로서 기업의 어려움 극복을 위해 지자체, 정부 등과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이하는 대구경북 중소기업인 대회 수상자 명단 전체.
▷산업포장 코마테크놀로지 대표이사 박성훈 삼일방 대표이사 노현호
▷대통령 표창 대산금속 대표이사 박춘호 정화실업 대표이사 이인호 대구경북주물사업협동조합 전무이사 윤민구 한국산업단지공단 상무이사 윤철
▷국무총리 표창 에스디지엔텍 대표이사 오대국 태성전기 부사장 신동훈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 표창 신한화섬 부장 허활규 한국수력원자력 처장 전영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수성 대표이사 서정대 진성바이오 대표이사 김진철 정안화섬 대표이사 류병권 봉화산업 대표 백준기 에이시스테크놀로지 대표이사 정재훈 안켐 대표이사 김영수 KSA폴리머코리아 대표 김종진 엠에이텍 대표이사 황재기 남강솔라 대표이사 강호중 세광공업 대표이사 조태식 케디엠 팀장 노언효 니텍스제침 상무이사 박영규 한국OSG 부장 배영호 한국라티스 수석연구원 김시형 에이스이노텍 부장 백신희 삼성전자 부장 박상신 대구은행 부장 류희장 대구은행 수석심사역 김진해 대구은행 부부장 권재호 대구은행 부지점장 박창규
▷대구광역시장 표창 골든타임 대표 홍재헌 부경정공 대표 이재근
▷경상북도지사 표창 나라엔퍼스 대표이사 장진영 태영금속 대표이사 김용구
▷중소기업중앙회장 표창 반짇고리 대표이사 김조은 아이엠 대표이사 전진만 경동이앤에스 대표이사 곽수경 조선에프앤비 대표이사 권기백 선일로에스 대표이사 최헌돈 선진펫 대표이사 이권형 경북산전 대표이사 정훈영 툴이즈 대표이사 정재훈 라온디어스 대표이사 정지영 대영산업 공장장 안태영 제이와이오토텍 차장 강현수 안켐 과장 김동욱 삼성전자 부장 최성종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