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경제진흥원, 청년애(愛)꿈 수당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면접수당 30만원, 취업성공수당 50만원, 근속장려수당 120만원 지원

경북 청년애(愛)꿈 수당 지원사업 포스터.
경북 청년애(愛)꿈 수당 지원사업 포스터.

경북도경제진흥원이 경북도내 중소기업에 취업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경북 청년애(愛)꿈 수당'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도내 중소기업에 인력 채용을 도와주고 구직 희망 청년들에게는 적극적인 구직·근로 활동을 유도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원내용은 ▷도내 중소기업 면접 시 면접수당 회당 5만원(1인당 최대 6회) 지원 ▷도내 중소기업에 생애 최초 취업 시 취업성공수당 50만원 지원 ▷도내 중소기업에 취업 후 1년 이상 재직 중인 청년근로자에게 연간 120만원 지원 등이다.

면접수당과 취업성공수당은 예산 소진 시까지 서류 구비 완료 순으로 지원한다. 근속장려수당은 30일까지 모집해 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자들을 지원한다.

자세한 지원요건은 경북경제진흥원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송경창 원장은 "앞으로 청년 미취업자와 청년 근로자의 복지지원과 안정적인 생활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기획예산처 초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이혜훈 전 의원은 첫 출근길에 한국 경제의 심각한 위기를 강조하며, 단기적 대응을 넘은 전략적 사고의 ...
삼성전자의 주가는 외국인과 기관 투자자의 매수세로 연말 상승랠리를 이어가며 29일 11만9100원에 거래되었고, 메모리 반도체 호황에 힘입어...
하이브가 뉴진스 멤버 다니엘만을 대상으로 보복적 계약 해지를 시도하고 있는 가운데, 나머지 멤버들은 복귀 의사를 밝혔으나 하이브 측의 공식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