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한국정신문화재단(대표이사 이동원)이 인문가치 활동을 통해 나눔과 배려로 따뜻한 사회 공동체 형성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시상하는 '2023 인문가치 대상' 공모에 나섰다.
올해 3회째 이어지고 있는 '인문가치 대상'은 우리 사회에서 인문가치를 실천하고 확산하는 사례를 발굴, 21세기 인문가치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자 제정됐다.
공모 기간은 오는 9월 21일까지이다. 단체(기업·법인·단체)와 개인(일반인) 2개 부문을 공모한다.
심사위원회에서 서류심사, 발표(단체부문) 및 인터뷰(개인부문)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시상식은 올해 10월 27일 개최되는 '제10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 개막식에서 진행된다. 최종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경상북도지사상을 수여하고, 부상으로 상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재)한국정신문화재단(www.kfce.or.kr)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올해 10회째를 맞이하는 '21세기 인문가치포럼'은 '인간다움, 우리는 누구인가'를 주제로 오는 10월 27일부터 3일간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댓글 많은 뉴스
구미 '탄반 집회' 뜨거운 열기…전한길 "민주당, 삼족 멸할 범죄 저질러"
"TK신공항, 전북 전주에 밀렸다"…국토위 파행, 여야 대치에 '영호남' 소환
계명대에서도 울려펴진 '탄핵 반대' 목소리…"국가 존립 위기 맞았다"
尹 대통령 탄핵 심판 선고 임박…여의도 가득 메운 '탄핵 반대' 목소리
尹 대통령 탄핵재판 핵심축 무너져…탄핵 각하 주장 설득력 얻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