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수성아트피아 ‘A-Artist’ 이명재·황병석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8월 22일부터 9월 9일까지

황병석, Impact drive PLA. 합합매체. 25x25x40cm. 2022.
황병석, Impact drive PLA. 합합매체. 25x25x40cm. 2022.
이명재, 몸짓20, 한지종이죽. 멍석탁본. 300x200cm. 2023.
이명재, 몸짓20, 한지종이죽. 멍석탁본. 300x200cm. 2023.

수성아트피아가 지역작가 공모지원사업 'A-ARTIST'의 두 번째 참여 작가인 이명재, 황병석 작가의 전시를 선보이고 있다.

지역작가 공모지원사업 'A-ARTIST'는 역량 있는 지역 작가들의 격조 높은 예술세계를 공유하고 지역 작가의 활동과 창작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1전시실의 이명재 작가는 계명대 서양화과 및 동대학 교육대학원을 졸업했다. 40년 동안 강사로 활동했고 개인전 25회, 단체전, 해외교류전 등 다수의 전시에 참여하면서 꾸준히 작품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그의 전시명인 '추억 찾기'는 작가가 옛 기억을 느낀 멍석과 마루를 주 소재로 활용해 과거 순수하고 아름다운 기억을 찾아나가는 과정이다.

작가는 삶의 흔적이 깃든 다양한 물건을 조화롭게 탁본해 아름다운 한국적 정서를 전달한다. 한지 종이죽을 활용해 멍석과 마루의 흔적을 탁본한 작품에서는 한지의 단색화적 요소와 더불어 우리 삶에 깃든 시간과 따뜻한 정서를 느낄 수 있다.

2전시실의 황병석 작가는 경북대 조소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 재학 중이며 한국조각가협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전시명 'Potential-Tools'는 공구를 분해, 재조합해 새로운 형태(캐릭터)로 만들어내는 작업으로, 하나의 목적으로 탄생한 공구에 새로운 가치와 가능성을 내포한다. 나아가 작가는 수동적인 삶이 폐공구와 비슷하다고 생각하고, 스스로 능동적이고 자유로운 존재로 변화해 가는 과정을 보여준다.

전시는 9월까지.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053-668-1842.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위안부 피해자를 모욕한 보수단체를 강하게 비판하며, 이들의 행동을 '사자명예훼손'이라고 지적했다.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
대구와 경북 구미, 상주 지역의 교통문화 수준이 전반적으로 개선되었으며, 특히 상주는 인구 30만 미만 시 부문에서 전국 1위를 기록했다. ...
서울에서 식자재 배송기사로 일하며 갈비탕 5만여 개를 빼돌려 8억 원대 피해를 낸 남성과 내연녀가 징역형을 선고받았고, 태국에서 보이스피싱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