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전 대구시립교향악단 상임지휘자 '이 사람'이 12일 별세했다. 독일 국적의 '이 사람'은 지난 2014년 4월부터 대구시향 제10대 음악감독 겸 상임지휘자로 활동했다. 그는 깊이 있는 곡 해석, 표현 능력 등으로 시민들에게 다채롭고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였고, 이에 국내외적 문화에술도시 '대구'의 위상을 드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지휘자는?. (힌트 11월 14일자 매일신문 23면)
2. 대학과 지역의 동반성장을 이끌어갈 대학을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이 사업'에 포항공대, 통합 안동대·경북도립대 등 10곳이 최종 선정됐다. '이 사업'은 올해 10개 대학을 시작으로 2026년까지 30개 안팎의 대학을 지정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국제와 현지의 합성으로 지역 발전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대학을 뜻하는 용어는? (힌트 11월 14일자 매일신문 3면)

3. MLB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에서 뛰고 있는 '이 선수'가 한국인 최초 골드글러브 수상자로 선정됐다. 아시아 출신으로는 스즈키 이치로(은퇴)에 이어 두 번째 수상이다. 이 선수는 몸을 내던지는 허슬 플레이와 안정감 있는 수비력 덕에 '어섬 킴(awesome Kim·놀라운 김)'이라는 애칭도 있다. 실버 슬러거는 불발되며 아쉬움을 남긴 이 선수는?(힌트 11월 11일자 매일신문 6면)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검찰, '尹 부부 사저' 아크로비스타 압수수색…'건진법사' 의혹 관련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