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소연 김영자 화백·지산 권시환 서예가, 대구경북서예상 수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김영자, Untitle 4, 50x67cm, 2023.
김영자, Untitle 4, 50x67cm, 2023.
소연 김영자
소연 김영자

소연 김영자 화백과 지산 권시환 서예가가 제7회 대구경북서예상 본상 수상자에 선정됐다.

대구경북서예상은 (사)대구경북서예가협회(이사장 정태수)가 매년 서예·문인화단에서 탁월한 작품 활동과 예술 업적을 쌓은 영남 출신 작가에게 시상하고 있다.

문인화부문 수상자 소연 김영자 화백은 1963년 효성여대를 졸업한 이후 50년 동안 한국문인화단에 큰 족적을 남긴 문인화가다. 국내는 물론 프랑스, 미국, 중국 등 22회의 개인전을 통해 한국 문인화의 세계화에 기여했다는 평을 얻고 있다.

권시환, 易經句, 180x140cm, 2007.
권시환, 易經句, 180x140cm, 2007.
지산 권시환
지산 권시환

서예부문 수상자 지산 권시환 선생은 50여 년의 작품 활동 중 행초서에서 천의무봉의 개성미 넘치는 서풍으로 일가를 이뤄 전국에 필명을 떨치고 있다. 그는 한국현대서단에서 법첩을 연마한 뒤 창작의 과정을 실천한 대표적인 중진작가로써, 8회의 개인전과 국내외 수많은 단체전을 통해 향토서예는 물론이고 한국서예의 위상을 높이는데 앞장서왔다.

한편 대구경북서예가협회는 ▷올해의 작가상에 김영배, 이찬희 작가 ▷올해의 작품상에 안홍표, 박헌걸 작가 ▷올해의 서예문화상에 김재현, 장승환 작가를 수상자로 선정했다.

시상식은 오는 30일 대구문화예술회관 달구벌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위안부 피해자를 모욕한 보수단체를 강하게 비판하며, 이들의 행동을 '사자명예훼손'이라고 지적했다.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
대구와 경북 구미, 상주 지역의 교통문화 수준이 전반적으로 개선되었으며, 특히 상주는 인구 30만 미만 시 부문에서 전국 1위를 기록했다. ...
서울에서 식자재 배송기사로 일하며 갈비탕 5만여 개를 빼돌려 8억 원대 피해를 낸 남성과 내연녀가 징역형을 선고받았고, 태국에서 보이스피싱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