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유통특집] 설 명절, 우리나라 명품명주 '경주법주'와 함께 더 즐거운 자리로

경주법주, 국내 최고급 청주 ‘초특선’ 우리 찹쌀 100% ‘화랑’ 등 다양한 제품군 선보여
알코올 도수 41% 고급 증류식 소주 ‘백로’, 안동소주 ‘제비원’

경주법주㈜가 설 명절을 앞두고 추천하는 경주법주 명품술 라인업. 경주법주 제공
경주법주㈜가 설 명절을 앞두고 추천하는 경주법주 명품술 라인업. 경주법주 제공

갑진년 새해 민족 고유의 대명절 설에 빠져선 안될 우리나라 명품명주 '경주법주'가 있다. 차례상은 물론이고 온 가족친지들이 모이는 자리에서 경주법주의 라인업은 한층 더 즐거운 명절 분위기로 돋운다.

경주법주㈜는 설 명절을 맞아 우리 쌀 100%로 백일정성으로 빚은 대한민국 대표 명주 '경주법주', 우리 찹쌀 100%, 은은한 향과 깊고 풍부한 맛의 '화랑', 세계 최고 79% 도정률, 최고급 수제 청주 '경주법주 초특선'과 금복주에서 국내산 고구마를 원료로 빚은 고급 증류식 소주 '백로'와 우리나라의 전통 소주인 안동소주 '제비원'을 선보인다.

'경주법주'는 100% 우리 쌀과 우리 밀 누룩으로 장기간 저온 발효시키고 숙성되어 탁월한 맛과 깊은 향을 자랑한다. 술이 되어 나오기까지 100일이나 걸려 예로부터 백일정성으로 빚은 술이라 하여 '백일주'라 불리기도 한다. 제품으로는 700㎖ 유리병, 900㎖ 도자기, 선물용 백호 세트(700㎖ 2병, 원컵 1병 포함) 등이 있다.

'화랑'은 국내산 찹쌀 100% 및 자체 생산한 누룩과 전통적인 방법을 통해 150일 동안 저온 장기 숙성을 시켜 은은한 향과 깊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용량은 375㎖ 낱병 또는 세트로 구매할 수 있으며, 3본입 세트(375㎖ 3병, 전용 잔 2개 포함)는 선물용으로 적합하다. 패키지 디자인은 제품의 특성을 반영한 꽃잎 이미지와 화(花)자를 모티브로 한 일러스트레이션이 적용됐다.

국내 최고급 청주인 '경주법주 초특선'은 몽드셀렉션 7년간 연속해서 금상을 받은 경주법주㈜의 전통주 제조 노하우가 집약된 프리미엄 수제 청주이다. 연간 한정수량으로 생산되며 쌀알을 79%까지 깎아내는 고도의 정미 과정을 통해 남은 21%의 쌀알을 원료로 만들어진다. 국내 최초로 1분에 3천 회 이상 회전하는 원심분리 시스템 공정을 도입해 깔끔하고 부드러우며 은은한 과일 향이 감도는 '경주법주 초특선'만의 독특한 맛과 향기로움을 느낄 수 있다.

패키지 디자인은 불산 처리한 갈색 병에 한지 라벨을 부착하고 별도의 전용 케이스에 담아 고급감을 더해 소중한 분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로 추천한다.

프리미엄 증류주 '백로(白露)'는 국내산 고구마를 원료로 사용하고, 하얀 이슬방울처럼 맑고 깨끗한 주질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고구마 증류소주이다.

우리 고유의 전통소주인 안동소주 '제비원'은 국내산 쌀을 원료로 안동에서 생산되는 증류식 소주이다. 흑국 발효(검은 누룩) 등의 전통 소주 제조 방법에 현대식 설비를 통한 장기 숙성, 냉동 여과 공법 등을 적용하여 안동소주 고유의 향미를 그대로 담았다.

'경주법주', '화랑'은 전국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농협 하나로 등 대형매장과 편의점, 중·소형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증류주 '백로' 및 안동소주 '제비원'은 전국 백화점 등에서 구입 할 수 있다.

경주법주 관계자는 "어느 때보다도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그리움과 따뜻한 마음을 담아 '대한민국 명품명주 경주법주'와 함께 즐거운 설 명절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