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안동 예당, '2024 공연장상주단체 지원사업' 모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월 5일과 6일, 안동지역 예술단체 대상 접수
예술단체·공연장 협력, 제작환경 조성 등 사업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전경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전경

경북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공연예술단체의 안정적 창작활동 조성과 운영 활성화를 위해 경북문화재단에서 진행하는 '2024 공연장상주단체 지원사업'에 안동문화예술의전당과 협력할 안동시 소재의 공연예술단체를 모집한다.

다음 달 5~6일 양일간 방문 접수 및 온라인(andongart@korea.kr) 접수로 진행된다.

이번 사업은 안동에 거주하는 예술단체로 연극, 무용, 음악, 전통예술 등 다양한 장르 단체가 지원할 수 있다.

'2024 경상북도 공연장상주단체 지원사업'에 협력 예술단체로 안동문화예술의전당과 함께 신청하는 자격이 주어지는 것으로 경북문화재단의 심사에 따라 최종 상주단체로 선정될 수 있다.

이 사업은 지역 공연예술단체와 시·군 공공 공연장이 상호 협력해 안정적 제작환경을 조성하고 지역 예술단체 육성을 지원, 우수작품 발표 촉진과 지역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사업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54-840-3600)로 문의하거나 안동문화예술의전당 누리집(http://www.andong.go.kr/art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지역협력형 사업을 통해 지역 예술인에게는 예술적 창의 역량을 키워 문화예술을 통한 안동의 문화경제 기반을 마련하고, 문화 소외계층이 생기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21일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이 북한 노동신문의 제한 해제 필요성을 주장하며, 이재명 대통령의 유화적 대북 정책에 대한 우려가 확산하고 있다. 권...
고환율 여파로 커피, 소고기 등 주요 수입 식품의 물가가 급등하며 비상이 커졌다. 한국은행의 수입물가지수에 따르면, 커피의 달러 기준 수입물가는...
법무부는 교정시설의 과밀 수용 문제 해소를 위해 내년부터 가석방 인원을 30% 늘리기로 했으며, 현재 수용률이 130%에 달하는 상황에서 지난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