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이 4·10 총선 슬로건으로 '국민의힘이 합니다. 지금! 합니다'를 확정했다고 11일 밝혔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비상대책위원회 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책임감 있는 여당으로서 정책에 집중하고 속도감 있는 실행을 강조하는 방안에 집중해 만들어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이 즉각 체감할 수 있는, 오늘의 삶을 바꾸는 정책에 대해 집중했다"며 "말뿐만이 아닌 행동으로 책임감 있게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의미를 설명했다.
이번 슬로건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대선 때 사용한 '이재명은 합니다'와 유사하다는 지적과 관련해 박 수석대변인은 "전혀 그런 것에 대해 고려되거나 생각되지 않았던 것 같다. 여당으로서 바로 실천한다는 의지가 포함된 것으로 이해했다"고 답했다.
이날 비대위 회의에선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제출한 10대 공약도 보고됐다.
▷일·가족 모두 행복 ▷촘촘한 돌봄 양육환경 구축 ▷서민·소상공인 전통시장 새로 희망 ▷중소기업 스타트업 활력 제고 ▷시민이 안전한 대한민국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지역 만들기 ▷교통·주거 격차 해소로 하나 되는 대한민국 ▷청년 모두 행복한 대한민국 ▷어르신들의 든든한 내일 지원 ▷기후 위기 대응 함께하는 녹색생활 등이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