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주시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들의 경영 마케팅 능력 향상과 농산물 판매, 농업경영능력 향상을 위해 'E-비즈니스 경영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기초반과 심화반으로 나눠 진행되며, 농사철 시작으로 주간에 바쁜 농업인들을 위해 야간 교육반을 개설해 운영한다.
기초반은 지역 농업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심화반은 기초반 20시간 이상을 이수하거나 최근 1년 이내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한 농업경영·정보화 교육을 20시간 이상 이수한 관내 농업인이면 된다.
기초반은 지난 13일부터 4월 19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전자상거래의 이해 ▷블로그 운영 및 마케팅 전략 ▷스마트스토어 운영 및 마케팅 전략 등을 학습한다.
교육은 매주 수·금요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이며 농업기술센터 전산 교육장에서 진행한다.
심화반은 오는 6월 13일부터 7월 19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쇼핑몰 디자인 및 상품 등록 ▷쇼핑몰 운영 및 마케팅 전략 ▷유튜브 운영 및 마케팅 전략 ▷생성형 AI(인공지능)의 이해 ▷프롬프트 작성의 이해 등을 학습한다.
교육 시간은 목·금요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이며 기초 과정 완료 후, 교육생을 별도 모집할 예정이다.
권영금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교육이 농업인들의 농산물 직거래 소득 증대과 안정적인 경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농업인 경영 마케팅 향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갭투자 논란' 이상경 국토차관 "배우자가 집 구매…국민 눈높이 못 미쳐 죄송"
문형배 "尹이 어떻게 구속 취소가 되나…누가 봐도 의심할 수밖에 없는 사건"
"이재명 성남시장 방 옆 김현지 큰 개인 방" 발언에 김지호 민주당 대변인 "허위사실 강력규탄"
"아로마 감정오일로 힐링하세요!" 영주여고 학생 대상 힐링 테라피 프로그램 운영
'금의환향' 대구 찾는 李대통령…TK 현안 해법 '선물' 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