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2024 여성기업 멘토링지원사업' 여성 CEO 멘토 모집

10월까지 상시모집

여성기업 멘토링지원사업 멘토모집 안내 포스터.
여성기업 멘토링지원사업 멘토모집 안내 포스터.

경북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명량)가 '2024년 여성기업 멘토링지원사업'에 참여할 여성 CEO멘토를 오는 10월까지 상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이 사업은 여성기업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예비창업자 또는 업력 3년 미만의 초기창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현직 선배 창업가의 창업 성공 경험과 노하우 공유와 창업 관련 멘토링을 통해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멘토 자격은 ▷여성 CEO 및 임원 ▷기업 관련 분야에서 7년 이상 근무경력을 보유한 여성 ▷기타 이와 동등한 자격을 갖춘 여성이다.

상담 분야는 ▷법률·특허 ▷인사·노무 ▷세무·회계·금융 ▷산업기술 ▷디자인 ▷홍보·마케팅 ▷수출·무역 등이다.

선발된 멘토는 오는 11월 30일까지 활동하게 된다. 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경북센터(054-476-3999)로 문의하면 된다.

특히 여성기업일자리허브(https://www.iljarihub.or.kr)에서 온라인 및 대면 멘토링과 전문인력 매칭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한다.

김명량 경북센터장은 "기업 혁신과 발전에 여성 리더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여성 인재 역량 강화와 스타트업 육성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사회를 만들어 지역 경제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멘토링 사업에서 영원환경 안재은 대표와 주식회사 위드컨설팅 김은애 대표의 매칭은 공공기관 계약 수주 등의 성과를 거두며 경북센터 우수 멘토로 선정된 바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