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가 아동복지 전문기관 초록우산과 손잡고 이달 25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 10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학로점과 성수역점 두 커뮤니티 스토어를 통해 마련된 기금으로 운영되는 이 프로그램은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스타벅스의 대표적인 이익공유형 매장이다.
스타벅스의 커뮤니티 스토어는 매장 수익금 일부를 기금으로 적립해, 청년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5년 청년인재 1기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91명의 청년인재가 선발되었으며, 이들 중 40명은 이미 사회로 진출했다. 이번 10기 모집을 통해 총 100명이 넘는 청년들이 스타벅스의 지원을 받게 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2024년도 대학 신입생으로, 서류와 면접 전형을 거쳐 선발된 학생들은 1학년 2학기부터 7학기 동안 학기당 3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받는다. 뿐만 아니라 유스리더십캠프, 멘토링 프로그램, 지역사회봉사활동 참여 기회가 주어지며, 연 1회 우수 활동자는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인턴십 및 스타벅스 글로벌 체험 기회도 얻게 된다.
접수는 이달 25일부터 내달 12일 15시까지이며, 초록우산 홈페이지에서 필요 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스타벅스 측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찾고, 성장해 나가는 것을 지켜보았다며, 앞으로도 청년인재들이 원하는 대학 생활을 하며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청년인재 6기 차이현 학생은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다양한 꿈을 가진 친구들과의 교류와 함께, 매 학기 진행되는 평가회와 리더십 캠프가 자신의 꿈을 되돌아보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 선발될 10기 친구들에게도 이 같은 좋은 경험과 기회가 주어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 많은 뉴스
나경원 "GPU 26만장이 李정부 성과? 성과위조·도둑질"
장동혁 "오늘 '李재판' 시작해야…사법부 영혼 팔아넘기게 될 것"
강득구 "김현지 실장 국감 출석하려 했는데, 국힘이 배우자까지 부르려"
조국 "오세훈 당선, 제가 보고 싶겠나…내년 선거 피하지않아, 국힘 표 가져올 것"
시진핑에 '최고급 바둑판' 선물한 李…11년전 '바둑알' 선물에 의미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