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국립대구박물관, 어린이날 맞이 공연·체험행사 활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5월 4~6일 사흘간 버블매직쇼 등 공연
연 만들어 날리기, 갓·봇짐 만들기 등 체험

국립대구박물관이 어린이날을 맞이해 5월 4일부터 6일까지 사흘간 '2024년 박물관과 함께하는 문화축제'를 연다.

중앙광장에서는 5월의 따뜻한 바람과 함께하는, 연과 바람개비 날리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체험부스에서 대구박물관 대표 동물캐릭터가 그려진 연을 직접 색칠해서 만들고 바람개비를 꾸며 탁 트인 박물관의 중앙광장에서 자유롭게 날려볼 수 있다.

해솔관 광장에서는 우리 전통 복식 아이템인 갓과 봇짐 만들기 체험과 함께 나무 팽이 만들기, 꽃 목걸이 만들기 프로그램 4종을 즐길 수 있다.

어린이를 위한 공연도 펼쳐진다. 5월 4일 오전 11시 30분 중앙광장에서 버블매직쇼, 5월 5일 오후 2시 30분 실내 중앙홀 로비에서 솔리청소년오케스트라의 실내악 버스킹 공연이 펼쳐진다. 솔리청소년오케스트라는 대구박물관과 업무협약을 맺은 지역예술단체로, 박물관에서 지속적으로 공연해오고 있다.

모든 체험 프로그램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사전 예약 없이 현장 선착순으로 진행하며, 체험 재료 소진 시 프로그램은 조기 종료된다. 버블매직쇼와 오케스트라 버스킹 공연도 예약 없이 현장 자유관람으로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대구박물관 누리집(daegu.museum.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7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비상계엄 사태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하며, 당 쇄신안을 발표하고 청년 중심 정당을 지향하겠다...
코스닥 대장주 알테오젠이 코스피로 이전 상장하며 시장의 관심이 '포스트 알테오젠'으로 쏠리고 있는 가운데, 차기 대장주로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상간 의혹에 휘말린 가수 숙행이 MBN '현역가왕3'에 재등장했으나, 그녀의 무대는 편집되어 방송되었다. 숙행은 JTBC '사건반장'에서 상...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