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예천군은 성평등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 및 방지'를 위한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예천군은 1일 오전 9시와 오후 2시 2차례에 걸쳐 군청 5층 대강당에서 예천군수를 포함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성평등 관련 폭력 예방 교육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에 대한 인식 개선과 성인지감수성 고취, 상호 존중, 배려 등을 통한 건강한 직장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초빙한 곽선희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폭력 예방 강사는 '젠더폭력 프레임 바꾸기'를 주제로 ▷최근 공직자 성 비위 사건 등의 사례 ▷잘못된 사회적 통념을 성인지감수성 관점으로 전환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분위기 등에 대해 강의했다.
예천군은 성평등 인식을 높이고자 매년 실시하는 폭력예방 교육과 함께 올해 하반기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 대면 교육을 추가 실시할 예정이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평등한 공직 분위기를 조성하고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은 물론 모든 직원들이 안전하고 보다 즐겁게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장동혁 대표 체제 힘 실은 TK 의원들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