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일과 11일 양일 간 포항 영일대해수욕장 해상누각 광장에서 '2024년 포항 미(味)&미(美) 페스타'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포항의 맛에 아름다움을 더하다'라는 슬로건으로 기존 맛 페스티벌과 뷰티 페스티벌을 함께 아우른 것이 특징이다. 시민들에게 더 많은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행사 프로그램으로는 식품 안전 주간을 맞아 ▷식품 안전의 날 기념식 ▷청년셰프 요리경연대회 야심만만 식도락축제를 마련했다.
또한 영일대 북부시장 청막축제와 연계해 ▷등푸른막회 무료 시식회 및 전시회 ▷푸드테크를 이용한 로봇 디저트 ▷온 가족이 즐기는 쿠킹 클래스 ▷제과협회 및 외식업 특화지구 대표 음식 판매 ▷라이브커머스 등을 운영한다.
뷰티 페스티벌로는 포항 뷰티 전문가와 함께하는 뷰티쇼를 비롯해 헤어스타일링, 네일, 마사지, 페이스페인팅, 퍼스널컬러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김미숙 포항시 식품산업과장은 "맛과 뷰티를 연계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마련돼 있는 만큼 많은 시민들이 축제장을 찾아주길 바란다"며 "지역의 식품과 뷰티 분야 발전을 위해 다양한 정책 개발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국힘 "李정부, 전 국민 현금 살포 위해 국방예산 905억 삭감"
[매일희평] 무용지물 된다 한들
'전기·물' 생명줄 모두 갖춘 TK…'첨단산업 허브'로 리셋하라
[시각과 전망-임상준] 이철우 경북지사의 멸사봉공(滅私奉公)
李 "악성채무 탕감이 도덕적 해이? 탕감 기대하고 신불자로 살 사람 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