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힙하고 쿨하게' 더블 싱글 선보인 뉴진스 "안무와 함께 즐겨달라"

'하우 스위트' '버블 검'과 연주곡 등 4곡 담겨

뉴진스. 어도어 제공
뉴진스. 어도어 제공

그룹 뉴진스가 24일 오후 1시 새로운 싱글을 발매했다.

소속사 어도어에 따르면 뉴진스의 더블 싱글 '하우 스위트'(How Sweet)는 두 번째 미니 음반 '겟 업'(Get Up) 이후 뉴진스가 10개월 만에 내놓는 신보다.

싱글에는 동명 타이틀곡과 수록곡 '버블 검'(Bubble Gum), 각 곡의 연주곡 등 총 4곡이 담겼다.

타이틀곡 '하우 스위트'는 마이애미 베이스(Miami Bass)를 기반에 둔 통통 튀는 힙합곡으로, 뉴진스만의 힙하고 쿨한 바이브를 느낄 수 있는 노래다.

뉴진스 멤버들은 "들으면 들을수록 매력적인 노래로 곡, 안무, 스타일링 모두 새로운 스타일"이라며 "특히 안무 연습을 열심히 했다. 안무와 함께 즐겨달라"고 설명했다.

'버블 검'은 심플한 드럼 패턴에 시원한 사운드가 더해진 경쾌한 분위기의 트랙이다.

싱글 발매에 앞서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복고적인 감성으로 인기를 끌며 유튜브에서 한국 주간 인기 뮤직비디오 1위에 올랐다.

한편 지난 21일 뉴진스는 소속사 어도어와 하이브의 경영권 분쟁이 불거진 후 처음으로 공식 무대에 섰다.

서울 경복궁 흥례문 광장에서 열린 '2024 코리아 온 스테이지 - 뉴 제너레이션'(이하 '코리아 온 스테이지')에 출연해 마지막 무대를 장식한 것.

발등 부상으로 스케줄을 중단한 혜인을 제외한 네 명의 멤버가 공연을 펼쳤다. 멤버 다니엘은 이날 공연 진행도 맡았다.

이날 뉴진스는 근정전에서 녹화한 '쿨 위드 유'(Cool With You) 공연 영상으로 무대를 열었다. 이어 서로 다른 색의 한복을 입고 등장해 '디토'(Ditto), 'ETA', '슈퍼 샤이'(Super Shy)등 3곡을 들려줬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