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이 내부통제 시스템을 고도화한다. 신보 시스템이 공공기관 표준이 되도록 내부통제 체계를 강화한다는 목표다.
25일 신보는 최근 서울 마포구 프론트원에서 한국내부통제연구원과 '내부통제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내부통제 전문기관과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해 신보의 내부통제 수준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내부통제 시스템을 발전시키기 위한 협약이다.
두 기관은 ▷내부통제 시스템, 네트워크 고도화 ▷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내부통제 관련 학술연구, 사례연구 등 분야에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신보는 앞서 지난해 내부통제 규범 제정, 전담조직 신설 등 내부통제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다.
최원목 신보 이사장은 "전문기관과 상시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바람직한 내부통제 문화를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다. 신보의 내부통제 시스템이 공공기관의 표준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성남시장 방 옆 김현지 큰 개인 방" 발언에 김지호 민주당 대변인 "허위사실 강력규탄"
"아로마 감정오일로 힐링하세요!" 영주여고 학생 대상 힐링 테라피 프로그램 운영
李대통령 "박정희 산업화 큰 업적…비판 있지만 공적 누구나 인정" [영상]
"울릉도 2박3일 100만원, 이돈이면 중국 3번 가"…관광객 분노 후기
장동혁, '아파트 4채' 비판에 "전부 8억5천…李 아파트와 바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