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부산상의,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나눔 문화 협약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역기업에 '나눔명문기업' 홍보 통한 ESG 가치경영 실천

5일 오전 코모도호텔 회의장에서 부산상공회의소와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5일 오전 코모도호텔 회의장에서 부산상공회의소와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ESG 가치경영을 위한 나눔 문화 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부산상의]

부산상공회의소는 5일 오전 코모도호텔 회의장에서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ESG 가치경영을 위한 나눔 문화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더 나은 부산을 함께 만들어가자는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최근 대두되고 있는 ESG 가치경영 실천을 통해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양재생 부산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한 제25대 회장단, 최금식 부산사회복지모금회 회장과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부산상공회의소 회원기업의 ESG 경영 및 나눔 문화 확산 ▲회원기업에 나눔 명문기업 홍보를 통한 기부 참여 및 사회공헌 활성화 등에 상호협력할 계획이다.

나눔명문기업은 1억원 이상을 기부했거나 3년 이내 기부를 약정한 고액기업 기부 프로그램이다.

양재생 회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기업들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이를 통해 나눔 문화가 지역사회에 올바르게 정착되기를 기대한다"며 "나눔 명문기업을 비롯한 다양한 기부 프로그램 소개를 통해 지역기업들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유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금식 회장도 "양재생 회장님의 적극적인 지원에 감사드린다"면서 "부산 사랑의 열매는 오늘 협약을 통해 앞으로 지역기업의 사회공헌 활동과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데 큰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기관장 망신주기' 논란과 관련해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을 응원하며 이 대통령의 언행을 비판했다. ...
정부는 낙동강 취수원 다변화 사업에서 강변여과수와 복류수를 활용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통해 대구 시민의 식수 문제 해결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당...
샤이니의 키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을 받고 있는 '주사이모'에게 진료를 받았다고 인정하며 현재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기로 결정했다고 SM...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