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속 숨겨진 예술과 지성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코리안팝스오케스트라 예술감독이자 아티스틱 디렉터로 활동하는 저자는 이제껏 접할 수 없었던 그만의 독창적인 해석을 통해 K-POP 속 클래식 음악과 고전 문학, 명화가 어우러지는 숨겨진 이야기들을 찾아간다. 이를 통해 파멸, 이상, 사랑, 그리고 희망이라는 감정을 이색적이고도 신선한 시각으로 조명한다.
방탄소년단(BTS)의 '유포리아' 뮤직비디오에 담긴 드뷔시의 피아노곡 '달빛', 지민의 '라이(Lie)'의 서두에 울려퍼지는 마누엘 데 파야의 오페라 '허무한 인생'을 소개하며 작품이 전하는 허무한 행복과 거짓의 고통을 파헤친다.
블랙핑크의 '셧 다운(Shut Down)'이 샘플링한 리스트의 피아노곡 '라 캄파넬라', (여자)아이들의 '누드(Nxde)'가 샘플링한 비제의 오페라 '카르멘'을 통해선 탁월함을 추구하는 삶의 자세와 자아 실현을 향한 이상적인 삶을 되짚는다.
여자친구의 '여름비'가 샘플링한 슈만의 '시인의 사랑', 태연의 '그런 밤'이 샘플링한 그리그의 '솔베이그의 노래' 등에서는 작품 속 흥미진진한 사랑 이야기를 들려준다.
우리에 친숙한 K-POP을 통해 예술과 인문에 쉽게 만나고 다가갈 수 있도록 돕는 이 책은 독자들에게 이 시대에 예술을 감상하고 즐기는 새로운 방식을 제안한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다.





























댓글 많은 뉴스
"쿠팡 멈추면 대구 물류도 선다"… 정치권 호통에 타들어 가는 '지역 민심'
與박수현 "'강선우 1억' 국힘에나 있을 일…민주당 지금도 반신반의"
취업 절벽에 갇힌 청년들 "일하고 싶은데 일자리가 없다"
"한자리 받으려고 딸랑대는 추경호" 댓글 논란…한동훈 "이호선 조작발표" 반박
"김정일 장군님" 찬양편지·근조화환 보냈는데…국가보안법 위반 무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