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섬유박물관, 패션인문학강좌 ‘패션디자이너를 말하다’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7월 19일부터 3차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

패션인문학강좌 '패션디자이너를 말하다'가 대구섬유박물관 서클영상관에서 오는 19일부터 8월 2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된다.

이번 강좌는 대구섬유박물관에서 열리고 있는 특별전 '패션디자이너 문화를 이끈 사람들'의 연계 강의로, 현대 패션의 각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약 중인 전문가 3인이 강연자로 나선다.

19일 첫 강좌는 장현미 프리앤메지스 디자이너(세계패션그룹 한국협회장)가 '패션디자이너와 패션의 사회적 의미'를 주제로 얘기를 전한다.

26일 열리는 두 번째 강좌는 패션큐레이터로 활동 중인 김홍기가 이끈다. 김홍기는 디자이너 앙드레 김과 이신우의 전시 기획을 담당했던 국내 패션큐레이터 1호로, 최근 패션 인문학 강연자로 주목 받고 있다. 강좌의 주제는 '20세기를 대표하는 패션디자이너'로 강연자가 소장하고 있는 사진 자료를 통해 유쾌하게 풀어갈 예정이다.

8월 2일은 허정선 경북대 섬유패션디자인학부 교수가 강의를 맡는다. '현대 미술과 패션디자이너'라는 주제로 미술과 패션을 접목한 패션디자이너들을 소개한다.

참가 신청은 대구섬유박물관 홈페이지(www.dtmuseum.org)를 통해 할 수 있으며 당일 50명에 한해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053-980-1034.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정부의 초대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이혜훈 전 의원이 과거 보좌진에게 폭언과 갑질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국민의힘이 강력...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청주에서 어린이 2명을 오토바이로 치고 도주한 35세 남성이 경찰에 긴급체포되었으며, 피해 아동 중 한 명은 생명에 지장이 없는 상태로 병원...
오픈AI가 역대 빅테크 기업 중 가장 높은 수준의 주식 보상을 지급하며, 직원 1인당 평균 150만 달러에 달하는 보상을 통해 AI 인재 유..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