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C-Lab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 기업 중 하나인 ㈜옐로시스의 스마트 소변 검사 키트 'Cym702 Boat(심702 보트)'가 GS25 편의점에 입점했다.
이번에 GS25 편의점에 입점한 'Cym702 Boat'는 식약처에서 허가받은 체외 진단 의료기기로 염증 여부, 신장 건강 및 당뇨, 체내 산성도, 케톤 등 5대 항목을 검사할 수 있다. 검사 키트에 소변을 본 후 'Cym702' 앱으로 촬영하면 검사 결과를 60초 만에 받아 볼 수 있다. 자체 개발한 색 보정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통해 98% 이상의 결과 정확도를 기록하고 있다. 한 개의 키트는 1회분이며 개당 7천500원에 판매된다.
옐로시스는 일상에서 누구나 쉽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소변 검사 기반 측정 시스템과 AI 건강 관리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으로 CES 2024 혁신상 3관왕을 달성하여 해외에서도 혁신성을 인정받고 있다.
대구 C-Lab은 창조혁신센터의 대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삼성전자의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인 C랩 제도를 이식받아 지난 2014년부터 10년째 꾸준히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216개의 기업을 보육하고 있다.
한인국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은 "센터는 대구시 5대 미래신산업 중 하나인 의료·헬스케어 분야에 역량있는 스타트업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기업들의 고속성장을 이끌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