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024 안동마라톤대회]풀코스 여자부문 우승 김은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달리면 잡생각도 사라지고, 마인드도 긍정적으로 변해요"

2024 안동마라톤대회 풀코스 여자부문 김은아 씨. 윤영민 기자
2024 안동마라톤대회 풀코스 여자부문 김은아 씨. 윤영민 기자

2024 안동마라톤대회 풀코스 여자부문 1위로 결승을 통과한 김은아(49) 씨는 '마라톤 특기생' 불린다. 김씨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대회서도 3시간14분58초로 결승선을 통과해 2연패를 기록, 타이틀 방어(?)에 성공했다.

마라톤 특기생이란 별명은 타고난 그의 실력 덕분에 붙여졌다. 그는 6년 전 처음 참가한 한 대회에서 모두가 놀랄 정도로 우수한 성적을 기록했다. 첫 출전부터 뛰어난 심폐지구력을 자랑한 것은 물론 런닝에서도 남다른 실력을 보인 것이다.

잠재돼 있던 마라톤 DNA를 알게 된 후부터는 자연스럽게 마라톤에 재미도 붙었다. 뒤늦게 시작해 얼마 안된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전국에서 열린 각종 마라톤대회에 참가해 연이어 우승메달을 목에 걸어 마라톤 특기생이란 별명도 얻었다.

사실 그의 실력은 재능을 뒤받쳐 주는 노력이 있다. 김씨는 매일 하루도 빼놓지 않고 런닝훈련을 한다. 출근 전 인터벌 러닝, 지속주, 가벼운 조깅 등 여러 가지 훈련을 섞어 1~ 1시간 30분 정도 운동을 하는 재능에 노력을 더한 마라토너인 것.

김은아 씨는 "풀코스, 하프코스, 10km코스 가리지 않고 항상 기록 갱신을 목표로 훈련을 한 것이 대회에서 좋은 성적으로 나타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이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지명자를 겨냥해 '보좌진 갑질' 의혹을 제기하며, 유학 중인 자녀의 공항 픽업을 시켰다는 추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한 '2026년 경제계 신년인사회'에서 한국 경제계는 '민‧관‧정이 하나 돼, 경제 재도약에 힘을 모으자'는 결의를 다졌...
방송인 박나래 씨의 전 매니저들이 직장 내 괴롭힘을 주장하며 고용노동청에 진정을 제기한 가운데, 이들은 박 씨가 차량 내에서 원치 않는 상황...
그룹 아이브의 멤버 장원영이 홍콩에 대한 발언으로 중국 누리꾼들로부터 비난을 받으며, '#IVEGetOutofChina' 해시태그가 등장하는..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