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베이비몬스터 정규 1집 11월 1일 발표…지드래곤, 타이틀곡 참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양현석 YG 총괄 프로듀서 "남녀노소 나이 불문하고 춤추고 싶게 만드는 노래"

걸그룹 베이비몬스터. YG엔터테인먼트 제공
걸그룹 베이비몬스터. YG엔터테인먼트 제공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7인조 걸그룹 베이비몬스터가 다음 달 1일 첫 번째 정규앨범 '드립'(DRIP)을 발표한다.

8일 양현석 YG 총괄 프로듀서는 이날 공식 블로그에 게재한 영상을 통해 이 같은 소식을 전했다.

베이비몬스터 1집에는 동명 타이틀곡 '드립'을 비롯해 힙합곡 '클릭 클락'(CLIK CLAK), 기타 연주에 아름다운 보컬이 돋보이는 '러브, 메이비'(Love, Maybe), 1990년대 힙합 감성이 두드러지는 '리얼리 라이크 유'(Really Like You), 경쾌한 느낌의 '러브 인 마이 하트'(Love In My Heart) 등 9곡이 담긴다.

양 총괄 프로듀서는 '드립'에 대해 "남녀노소 나이를 불문하고 춤을 추고 싶게 만드는 노래"라며 "베이비몬스터가 선보일 열정적인 퍼포먼스를 기대해 달라"고 소개했다.

특히 YG 출신 가수 지드래곤이 작곡에 참여했다.

양 총괄은 "이번 앨범에서 적어도 3곡 이상의 뮤직비디오를 찍을 예정"이라며 "월드투어도 계획하고 있다"고 신보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베이비몬스터는 이번 주부터 타이틀곡을 제외한 앨범 수록곡을 약 1분씩 선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4월 공개한 데뷔곡 '쉬시'(SHEESH)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는 3억회를 넘겼다.

K팝 걸그룹 데뷔곡 뮤직비디오 중에 가장 빠른 속도다.

베이비몬스터는 이로써 총 6편의 영상이 억대 조회수를 기록하게 됐다. 이들의 유튜브 콘텐츠 누적 조회수는 26억회를 넘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북한이 서해상에서 장거리 전략 순항 미사일을 시험 발사했다고 29일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참석한 이번 훈련은 미사일들...
경북 구미시가 정부의 '5극3특' 성장엔진 선정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으며, 이 선정에 따라 대규모 투자 보조금과 규제 완화 등의 정...
경북 경산시 한 아파트에서 A씨와 그의 가족 5명이 숨진 채 발견되어 경찰이 수사 중이며, A씨는 신변을 비관하는 문자 메시지를 남겼다. 한...
일본 나고야시에서 도요토미 히데요시 동상의 목이 부러진 사건은 한 경찰관이 술에 취해 저지른 것으로 밝혀졌으며, 이와 함께 북한 김정은 정권..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