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시새마을부녀회 '새마을운동 실천 수범사례' 발표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시새마을부녀회(회장 박명숙)는 지난 24일 대구그랜드호텔에서 이경애 새마을목련회장과 당연직 임원인 구청장과 군수 부인 등 새마을회원 2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새마을운동 실천 수범사례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발표회에서는 새마을정신을 바탕으로 새마을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공을 인정받은 9명(김은희, 김정순, 김점자, 이화숙, 심이순, 문유순, 유순옥, 이숙자, 이영미)의 우수지도자에 대해 표창을 수여했다.

마을공동체 좋은이웃 만들기 수범사례발표에서는 '네 안에 내가 있다-지구 건강이 내건강'이라는 주제로 발표한 달성군 유가읍 김애순 회장이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북구 검단동 박춘영 회장(어울렁 더울렁 한마당)과 남구 봉덕2동 이미자 회장(저랑 함께 봉사해 보시지 않을래요?)이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한편 새마을목련회에서는 새마을부녀회 사업후원금 1천1백만원 전달했으며 부대행사로 부녀회새마을운동 활동사진을 전시했다.

박명숙 대구시새마을부녀회장은 '수범사례 발표회가 올 한 해 동안 추진한 부녀회 활동의 성과와 보람을 함께 나누며, 이런 사례를 벤치마킹하여 새마을부녀회가 더욱 발전하는 뜻깊고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7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비상계엄 사태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하며, 당 쇄신안을 발표하고 청년 중심 정당을 지향하겠다...
코스닥 대장주 알테오젠이 코스피로 이전 상장하며 시장의 관심이 '포스트 알테오젠'으로 쏠리고 있는 가운데, 차기 대장주로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상간 의혹에 휘말린 가수 숙행이 MBN '현역가왕3'에 재등장했으나, 그녀의 무대는 편집되어 방송되었다. 숙행은 JTBC '사건반장'에서 상...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